재테크

보험, 당신의 보험 수준은 안녕하신가요?

뜻밖의 행복 2014. 1. 10. 15:33
반응형

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요즘은 홈쇼핑에서까지 보험 상품을 소개할 정도로 보험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보험이 이렇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는 현재는 아니지만 앞으로 필요할지 모른다는 이유때문인데요.

 

바로 사고, 질병 등에 대한 대비 및 준비입니다.

 

 

하지만 보험이란 것으로 준비만 하고 있을 뿐, 한가지 놓치고 있는 사실이 있습니다.

 

과연 모든 보험이 나에게 꼭 필요한 것인지에 대해서는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보험을 많이 들어놓는 것이 나중을 위해서 좋다는 생각으로 각종 보험에 가입을 합니다.

 

보험

 

그런데 보험에 가입할 때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요?

 

보험을 유지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요?

 

바로 돈 입니다.

 

돈이 있어야 보험 상품에 가입을 할 수 있고, 가입한 보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역으로 생각해보면 보험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돈이 보험으로 지출이 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지금부터라도 본인의 경제 안에서 보험으로 지출되는 금액이 적당한 수준인지를 진단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보험, 과연 내 보험 수준은 괜찮은걸까?

 

보험 가입으로 미래에 일어날지 모르는 사고 및 질병에 대비하는 자세는 좋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대비만 한다고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대비라는 것이 경제에 타격을 준다면? 필요없는 것이라면?

 

과연 그래도 좋기만 할까요?

 

지금까지는 대비를 위해서 보험에 가입을 했다면, 지금부터는 내 보험이 적당한 수준인지를 진단해보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재테크

 

 

“납입 보험료와 비례하는 보험 가입 수”


앞에서도 언급한 바와 같이 돈이 있어야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것이고, 가입한 보험을 유지할 수 있는 것입니다.

 

즉, 가입해놓은 보험 상품이 많다면, 매달 납입하는 보험료 역시 많다는 의미입니다.

 

매달 납입하는 보험료가 본인의 경제에 타격을 주지 않는 수준이면 다행이지만,

 

불필요하게 가입해놓은 보험 상품으로 인해 가정 경제에 타격을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정 경제가 불안한 상황에서도 보험만 있으면 걱정이 없다고 하시는 분들.

 

가정 경제를 위해 재테크 보다는 보험을 선호하시는 분들.

 

과연 내가 매달 납입하고 있는 보험료가 얼마인지를 계산해 보시길 바랍니다.

 

생각한 것 이상으로 많은 돈이 매달 보험료 납입으로 지출이 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재무설계

 

본인의 경제 수준이 안정적이기 위해서는 물론 보험도 필요하지만 그 수준이 적당해야 좋은 것입니다.

 

보험이 재테크의 일원이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보험은 보험

 

재테크는 재테크

 

이렇게 구분을 지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보험은 보험대로 재테크는 재테크대로 그에 맞는 준비와 대책이 필요한 것입니다.

 

만약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많은 금액이 보험료 납입으로 지출이 되고 있다면,

 

가입해놓은 보험 상품들이 본인에게 정말 필요한 보험 상품인지를 객관적으로 따져보시길 바랍니다.

 

객관적인 판단과 행동이 지출로 쓰였던 돈을 저축을 위한 돈으로 바뀌게 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