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학교나 직장에서 파워포인트로 프레젠테이션 준비를 하는 경험이 자주 있으실 것으로 압니다.
특히나 작장이라면 연말 평가를 위한 프레젠테이션 자리가 빈번이 있을 텐데요.
이런 자리가 있을 때마다 전날밤 머릿속은 아래와 같은 고민들로 복잡해집니다.
과연 많은 프레젠테이션 참가자 중에서 어떻게 해야 청중들의 눈길을 끌 수 있을까?
그리고 어떻게 해야 청중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잘 전달할 수 있을까?
이런 고민, 고민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그만큼 프레젠테이션을 잘 해내고 싶기에 생기는 당연한 고민일테니까요.
그렇다면 파워포인트의 디자인서식을 잘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청중들은 시각적으로 파워포인트를 바라보고, 청각적으로 발표자의 음성을 듣습니다.
프레젠테이션에 있어서 가장 먼저 파워포인트 디자인으로 청중들의 마음을 끌어야,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음성으로 충분히 전달을 할 수 있습니다.
속담 중에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속담처럼 파워포인트의 디자인이 우선 좋아야 청중들 역시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됩니다.
그리고 프레젠테이션에 관심을 기울이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워포인트를 작성할 때는 내용 뿐만이 아니라,
디자인이 내용과 어울리는지와 디자인이 어떤지를 신경 써야 합니다.
“파워포인트 디자인 서식 활용하기”
프레젠테이션에 있어서 중요한 파워포인트의 디자인서식!
프레젠테이션의 승부수 디자인서식!
그렇다면 과연 파워포인트에서 어떻게 사용을 하는 것일까요?
① 파워포인트 창을 엽니다.
② [디자인]을 클릭합니다.
디자인서식은 적용하고 싶을 때 언제든지 적용할 수 있습니다.
1. 파워포인트 내용을 작성하기 전에 디자인서식을 먼저 적용해도 됩니다.
2. 파워포인트 내용을 작성하다가 중간에 디자인서식을 적용해도 됩니다.
3. 파워포인트 내용을 다 작성한 후, 마지막에 디자인서식을 적용해도 됩니다.
③ 아래와 같이 디자인 테마가 보이면 오른쪽 아래의 버튼을 누릅니다.
④ 오른쪽의 커서를 조절하여 다양한 종류의 디자인 테마를 볼 수 있습니다.
⑤ 마음에 드는 디자인 테마를 선택하여,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⑥ 아래와 같이 ⑤에서 선택한 디자인서식이 파워포인트에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새 슬라이드를 추가하더라도 동일한 디자인서식이 적용됩니다.
내용과 디자인이 완벽한 프레젠테이션!
청중들의 시각과 청각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IT > 파워포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TIP 14편] 파워포인트 읽기 전용으로 열기 (0) | 2014.01.09 |
---|---|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TIP 13편] 슬라이드 삭제하기 (1) | 2014.01.07 |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TIP 12편] 슬라이드 위치 이동하기 (0) | 2014.01.02 |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11편] 새로운 슬라이드 레이아웃 적용하기~! (1) | 2013.12.26 |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TIP 10편] 슬라이드 크기를 A4 용지 크기로 변경해보자! (0) | 2013.12.17 |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TIP 8편] 슬라이드를 추가하는 방법 (7) | 2013.12.02 |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TIP 7편] 내 맘대로 선택하는 슬라이드~! (0) | 2013.11.29 |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TIP 6편] 다 돌려라~ 파워포인트 실행 취소 횟수 늘리기! (0) | 2013.11.19 |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TIP 5편] 한치의 오차도 허용 못한다. 파워포인트 줄 맞추기 눈금자! (1) | 2013.11.18 |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TIP 4편] 자주사용하는 명령어 아이콘만 모아서! 파워포인트 더 빠르게! (6) | 2013.1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