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신입직원분께 또는 파워포인트를 다루어본 경험이 없으신 직원분께 파워포인트로 문서작성을 요청하면 이분들은 업무에 대한 압박감이 배로 늘어납니다.
문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도 걱정인데, 거기에 한 번도 다루어본 경험이 없는 파워포인트로 작성을 하라니...
압박감과 더불어 걱정이 쌓여만 갑니다.
하지만 사실 파워포인트는 몇 번 사용을 해보면 그리 어려운 오피스 툴이 아니라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몇몇 기능들만 알아도 충분히 문서를 작성해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문서 작성에 있어 기초 중에 기초인 새로운 슬라이드를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 새로운 슬라이드를 추가한다는 의미는 예를들어, 메모지를 추가한다는 의미입니다.
파워포인트에서 슬라이드는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메모지와 같습니다.
작성하는 문서의 내용에 따라 메모지가 여러장 필요하듯이, 슬라이드도 여러장 필요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슬라이드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그럼 파워포인트에서 어떻게 새로운 슬라이드를 추가할 수 있을까요?
그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새로운 슬라이드를 추가하는 방법 하나”
파워포인트를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기본적으로 [제목] 슬라이드만이 존재합니다.
문서의 내용을 작성해야 하는데 정작 존재하는 슬라이드는 [제목] 슬라이드이기 때문에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새로운 슬라이드를 추가해줘야 합니다.
① [홈]을 선택합니다.
② [새 슬라이드]의 [▼]를 클릭합니다.
③ 아래의 [Office 테마]에서 원하는 슬라이드의 형식을 선택한 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④ 아래와 같이 [제목 및 내용] 형식의 새로운 슬라이드가 추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슬라이드를 추가하는 방법 둘”
위의 방법과는 다르게 마우스만을 사용하여 새로운 슬라이드를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① 새로운 슬라이드를 추가할 곳의 위치를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 그러면 아래와 같이 선이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새 슬라이드]를 클릭합니다.
④ 아래와 같이 [제목 및 내용] 형식의 새로운 슬라이드가 추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 새로운 슬라이드를 추가하는 방법을 알았으니, 이제 문서작성은 걱정없겠죠?
쉬운 방법으로 문서 작성에 대한 압박감을 날려버립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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