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예비신혼부부의 실속있는 결혼예물

뜻밖의 행복 2013. 9. 13. 10:53
반응형

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봄의 신부인 4월 5월을 지나 이제 어느덧 가을의 신부 9월 10월이 다가왔습니다.

 

예비신혼부부들이 결혼준비를 하면서 가장 많이 신경쓰는 부분은 무엇일까요? 본인들은 아니라고 해도 결혼예물을 빼놓을 수는 없을 겁니다.

 

예전보다는 결혼예물을 간소하게 하는 편이라고는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돈이 많이 들어가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생각했던 결혼 예산보다 많이 들어가 놀라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비신혼부부의 실속있는 결혼예물

 

 

예비신혼부부 둘만의 의견이 일치한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결혼은 둘이서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결혼예물에 있어서는 양가 부모님의 의견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결혼예물을 준비하면서 다투는 예비신혼부부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 때 무조건 본인의 의견만 내세우면서 싸우기 보다는 현실을 생각하고, 실속있는 결혼예물이 무엇인지를 먼저 따져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실속있는 결혼예물이 무엇인지를 따져볼 수 있을까요?

 

실속있는 결혼예물, 결혼 비용에 쓸 결혼 예산을 작성한다.

 

예비신혼부부들이 결혼 준비를 함에 있어서 가장 먼저 해야할 행동이 바로 결혼 예산을 미리 작성해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혼자 작성하기 보다는 둘이 함께 의견을 맞춰가며 작성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결혼예물에 돈을 소비하기 전에, 먼저 결혼 예산을 작성하게 되면 여기에는 이만큼을 쓸 것이고, 저기에는 저만큼을 쓸 것이라는 계획이 잡히게 됩니다.

 

사람은 소비를 하면서 예상했던 금액보다 가격이 높을 경우 한 번 더 고민을 합니다. 예상금액을 넘어서면 심리적으로 비싸게 느껴지고, 혹시나 본인이 의도치 않게 과소비를 하는 것은 아닌지 의문을 던지게 되는 것입니다.

 

 

예비신혼부부의 실속있는 결혼예물

 

 

 

그래서 결혼 예산을 어느 정도 잡고 결혼예물을 준비하면 의견이 맞지 않아 싸울일도 없고, 돈을 낭비하는 일도 줄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사고자하는 결혼예물이 원래 예상했던 금액보다 높다면 예산에 맞춰 사려고 노력을 함께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서로 무조건 본인이 원하는 결혼예물을 갖고 싶다고 우기기 전에 결혼 예산에 적합한 예물인지를 생각해보고, 실속이 있는지를 따져보길 바랍니다.

 

 

실속있는 결혼예물, 발로 뛰고 눈으로 보고 예물업체를 선정한다.

 

'나는 결혼예물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어.'라고 말은 하지만 저렴하게 구입을 하기 위해 찾아보는 것을 귀찮아하는 예비신혼부부들이 있습니다.

 

가만히 편하게 자리에 앉아서는 결코 원하는 결혼예물을 가질 수 없습니다. 아기처럼 누가 앉아있다고 숟가락으로 밥을 떠먹여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예비신혼부부들이 원하는 디자인과 원하는 금액대에 맞는 결혼예물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발로 뛰고, 눈으로 찾아봐야 합니다. 이 모든 것이 귀찮게 느껴지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생일대에 단 한번뿐인 결혼식인데 이 정도는 투자해야하지 않을까요?

 

발로 뛰어 시장조사를 하고, 눈으로 인터넷을 통해 각 사이트를 비교해 본다면 원하는 결혼예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혹시 시장조사는 못 믿겠다고 생각하신다면,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도 좋습니다.

 

인터넷 사이트에서는 부담없이 결혼예물을 볼 수 있고, 가격도 맘편히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먼저 구입한 예비신혼부부들의 후기를 읽어볼 수 있기 때문에 솔직한 상품평을 보고 실속있는 결혼예물인지를 좀 더 객관적으로 따져볼 수 있습니다.

 

한 군데에 가서 결혼예물을 보고, 그 결혼예물을 선정하기 보다는 몇 군데를 비교해보고, 선정하는 것이 나중에 후회없는 결혼예물이 될 수 있습니다.

 

 

예비신혼부부들이 준비하는 결혼예물, 어쩌면 결혼 준비에 있어서 제일 결정하기 힘든 부분일 수 있습니다.

 

그럴수록 결혼예물을 빨리 준비해서 끝내자는 마음보다는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좀 더 천천히 정하는 것은 어떨까요?

 

한 걸음 앞서가기 보다는 한 걸음 뒤에 서서 가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일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