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엑셀

[엑셀 2010 16편] 원하는 조건의 셀 강조하기 (조건부서식활용)

뜻밖의 행복 2014. 5. 26. 10: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엑셀 2010 문서를 이용하여 입력한 데이터가 적으면 원하는 데이터 결과값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입력한 데이터가 많으면 원하는 데이터 결과값이 어디에 있는지를 쉽게 찾을 수 없습니다.

 

엑셀에 입력한 데이터가 너무 많다보니까

내가 어느 위치의 데이터까지 확인을 했는지조차 헷갈립니다.

 

이런 경우에 내가 원하는 데이터를 엑셀 문서가 자동으로 찾아주면 얼마나 편할까요?

그리고 그 데이터가 어디에 위치했는지를 엑셀 문서가 알려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럼 지금부터 엑셀에게 고마워해도 좋습니다.

엑셀 2010 문서에는 원하는 조건의 셀을 찾아서 강조해주는 조건부서식이 있습니다.

 

조건부서식을 활용하면 쉽게 원하는 데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화장실2 용돈기입장에서 잔액이 20,000원 미만이었던 때가 언제인지를 찾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 결과값을 쉽게 찾을 수 있을까요?

 

여친생각 엑셀에서 조건부서식을 활용하면 원하는 조건의 셀을 쉽게 찾고, 강조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엑셀 2010 문서에서 조건부서식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2010 16편, 원하는 조건의 셀 강조하기(조건부서식활용)

 

엑셀 2010 문서를 이용하면서 조건부서식을 활용하면

원하는 데이터를 쉽게 찾을 수 있고, 원하는 데이터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데이터 결과값이 무엇인지를 강조한다면 결과값을 쉽게 찾을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엑셀 2010 문서에서 조건부서식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하는 조건의 셀을 강조하는 방법

 

① 원하는 조건의 셀을 찾아서 강조하기 위한 셀의 범위를 지정해줍니다.

▼ 아래에서는 잔액 열에 대해 조건부서식을 적용하기 위해 F열 전체를 선택하였습니다.

 

직장인을 위한 엑셀

 

 

 

② [홈]을 선택합니다.

③ [조건부서식]을 선택합니다.

 

엑셀 문서

 

④ [새 규칙]을 선택합니다.

 

엑셀 규칙

 

⑤ [다음을 포함하는 셀만 서식 지정]을 선택합니다.

 

엑셀기초

 

⑥ 원하는 조건의 셀을 찾기위한 서식을 지정해줍니다.

▼ 아래에서는 잔액이 20,000원 미만인 데이터의 결과값을 강조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입력하였습니다.

 

조건부서식활용

 

⑦ [서식]을 선택합니다.

 

엑셀 조건부서식

 

⑧ 원하는 조건의 데이터 값에 대해 강조하고자 하는 스타일을 지정해줍니다.

▼ 아래에서는 글꼴을 굵게~ 색상을 오렌지로~하여 스타일을 강조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지정하였습니다.

 

EXCEL 2010

 

⑨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엑셀 2010 기초

 

⑩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엑셀 쉽게 배우는 법

 

  

⑪ 아래와 같이 잔액이 20,000원 미만인 셀에 대해 글꼴이 굵게~ 색상이 오렌지로~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2010

 

조건부서식을 활용하여 원하는 결과값을 강조하는 방법, 어떠셨나요?

스타일을 강조하니까 원하는 조건의 데이터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서도 조건부서식을 활용하여 원하는 서식을 주고~ 원하는 스타일을 주면~

원하는 데이터를 쉽게 찾을 수 있어 좋습니다.

 

앞으로 조건부서식을 통해 엑셀 2010 문서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 오늘 배운 엑셀 내용 동영상 강의로 복습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