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엑셀

[엑셀 2010 20편] 셀 서식을 이용하여 취소선 입력하기

뜻밖의 행복 2014. 7. 7.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엑셀 2010 문서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작성하다 보면 데이터 내용이 업데이트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어떤 데이터는 삭제를 해야 하고, 어떤 데이터는 새롭게 입력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때로는 데이터 수정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데이터를 삭제해야 한다면, 데이터를 엑셀 문서에서 아예 지워버리는 것보다는
기록을 남기면서 삭제된 데이터라고 또는 필요없는 데이터라고 표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번 데이터를 수정할 때마다 엑셀 문서 이름을 다르게 하여 저장을 한다면 이럴 필요가 없겠지만,
동일한 이름의 엑셀 문서 하나를 매번 수정한다면 데이터의 기록을 남겨두는 것이 여러모로 좋습니다.

 

기록이 있다면 어떤 데이터를 삭제했는지를 일일이 기억하지 않고도 쉽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회사에서 업무를 하는 엑셀 문서라면 기록을 남기는 것이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엑셀 2010 문서에서 데이터의 기록을 남기면서 삭제된 데이터라고 어떻게 표시를 할 수 있을까요?
바로 취소선을 이용하면 해결이 가능해집니다.

 

엑셀 2010 문서에서 취소선이란 데이터가 입력된 셀 안에 가운데 줄이 하나 그어지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데이터가 있었지만 이제는 필요없는 데이터라는 것을, 삭제해도 좋은 데이터라는 것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흥5 용돈 기입장 엑셀 문서에 입력한 데이터 중에서 필요없어진 데이터가 있습니다. 그런데 아예 데이터를 지워버리는 것보다는 기록을 남기고 싶은데요.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슈퍼맨 엑셀 2010 문서에서 취소선을 이용하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엑셀 2010 20편, 셀 서식을 이용하여 취소선 입력하기

 

엑셀 2010 문서에서 취소선을 이용하면 데이터를 삭제하지 않고도
어떤 데이터가 유효한 데이터인지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즉, 데이터에 가운데 줄 하나가 그어져 있다면 취소선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이 취소선은 본인의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엑셀 2010 문서에서 취소선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취소선을 설정하는 방법

 

① 취소선을 설정하고자 하는 셀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 아래에서는 행 하나에 취소선을 적용하기 위해 행 하나 전체를 선택하였습니다.

 

엑셀 2010

 

②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③ [셀 서식]을 선택합니다.

 

엑셀 취소선입력

 

④ [글꼴]을 선택합니다.

⑤ [효과] 부분에서 [취소선]에 체크를 합니다.

⑥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엑셀 기초

 

⑦ 아래와 같이 ①에서 선택한 행에 취소선이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무료동영상

 

 

이처럼 취소선은 본인이 삭제하고자 하는 데이터에만 또는 지우고자 하는 데이터에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취소선 하나로 데이터가 유효한지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 좋습니다.

 

만약 여러분께서도 데이터의 기록을 모두 남기고 싶다면, 데이터 삭제 대신에 취소선을 입력하여 기록을 남기시길 바랍니다.

 

 

▼ 오늘 배운 엑셀 내용 동영상 강의로 복습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