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엑셀 2010 문서를 이용하여 여러가지 데이터를 정리할 수 있는데요.
엑셀을 이용하여 정리하는 데이터 중에서 가장 많이 다루는 데이터가 바로 숫자 데이터입니다.
엑셀에는 기본적으로 함수가 있기 때문에
입력한 숫자 데이터를 함수를 이용해서 다양하게 원하는 방법으로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엑셀 문서 덕분에 숫자에 대한 계산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숫자 데이터를 입력할 경우, 숫자 단위가 표시되지 않는다면 숫자를 일일이 세어야 하는데요.
만단위까지는 숫자 단위가 없더라도 한 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지만,
그 이상을 넘어가면 숫자 뒷자리부터 일~십~백~천~으로 일일이 세어야 하는 수고를 들여야 합니다.
빠르게 업무를 정리해야 하거나 정리할 업무가 많다면 번거로움이 느껴질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그 번거로움을 엑셀 2010 문서를 통해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셀 서식을 이용하여 숫자를 천 단위마다 ,(콤마)를 표시해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엑셀 2010 문서에서 숫자 데이터를 천 단위로 표시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문서에 입력한 숫자 데이터를 천 단위로 표시하고 싶은데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셀 서식에서 [1000 단위 구분 기호(,) 사용] 체크박스 항목에 체크를 해주면 해결이 됩니다.
엑셀을 이용하여 셀 서식에서 숫자 단위를 천 단위로 표시되도록 설정을 해놓으면
숫자를 입력할 때마다 자동으로 단위가 표시됩니다.
이 덕분에 숫자의 구분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엑셀을 이용하여 숫자 데이터를 천 단위로 표시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숫자를 천 단위로 표시하는 방법
① 숫자를 천 단위로 표시하고자 하는 셀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선택합니다.
▼ 아래에서는 [잔액]열 전체에 천 단위 표시를 적용하기 위해 F열 전체를 선택하였습니다.
②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③ [셀 서식]을 선택합니다.
④ [표시 형식]을 선택합니다.
⑤ [범주]에서 [숫자]를 선택합니다.
⑥ [1000 단위 구분 기호(,) 사용] 체크박스 항목에 체크를 합니다.
⑦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⑧ 아래와 같이 입력한 숫자 데이터에 천 단위로 ,(콤마)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셀 서식을 통해 한 번 설정을 해주면 자동으로 숫자 단위 표시가 적용됩니다.
만약 숫자 천 단위 표시를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위 ⑥ [1000 단위 구분 기호(,) 사용] 체크박스에 체크했던 체크 표시를 없애주시면 됩니다.
본인이 엑셀 문서를 사용하고 싶은대로 얼마든지 셀 서식 설정을 적용했다가~ 없앴다가~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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