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리한 엑셀을 나중에 보면 제가 정리를 했는데도, 헷갈리는 부분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엑셀을 볼 때마다 헷갈리지 않도록 메모를 하고 싶은데... 엑셀에서 메모를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엑셀에서도 메모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한 번 따라해 보시겠어요?
22. 엑셀의 기초 - 엑셀에 메모를 추가하는 방법
아래의 내용에 메모를 얼마든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럼 '김은지'라는 사람에 대한 정보를 메모에 추가해 볼게요~!
엑셀에 메모를 추가하는 방법은
① 메모를 추가하고자 하는 셀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②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③ [메모 삽입]을 클릭합니다.
④ 아래의 메모창이 나타나면 원하는 크기로 조절합니다.
⑤ 메모창에 입력하고자 하는 내용을 입력합니다.
⑥ 메모를 추가한 셀에 마우스 커서를 올릴 때마다 추가한 메모창이 보입니다.
엑셀 화면에서 메모창을 계속 보이게 하고 싶다면
① 메모를 추가한 셀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② [메모 표시/숨기기]를 클릭합니다.
③ 엑셀 화면에서 추가한 메모창이 계속 보이게 됩니다.
앞으로 다시는 입력한 엑셀 내용에 대해 헷갈릴 일이 없겠는데요~!
반응형
'IT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날짜와 시간을 입력하는 쉬운 방법 (0) | 2013.09.27 |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엑셀 내용 그림으로 복사하기 (0) | 2013.09.25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유효성검사를 통한 자동 리스트 만들기 (0) | 2013.09.24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일련번호 나열하기 (0) | 2013.09.23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countif 함수 사용하기 (0) | 2013.09.18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입력한 숫자를 한글로 바꾸기 (0) | 2013.09.16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여러 셀에 있는 내용 셀 하나로 합치기 (3) | 2013.09.12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날짜 계산하기 (2) | 2013.09.11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원하는 값의 셀 글자에 색깔넣기 (1) | 2013.09.09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최근에 작업한 문서 목록 삭제하기 (0) | 2013.09.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