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 14

청년 청약저축 우대 받아서 가입합시다. 왕초보 재테크

안녕하세요? 여기서 만난 일상 정보가 여러분에게 뜻밖의 행운이기를 바랍니다. 지난 시간에 청약저축에 대해 이야기를 해봤는데요 이 좋은 청약저축이 청년들에게는 더 큰 혜택을 주는 상품이 있어서 해당 상품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우리 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멋진 청년들을 위해서 이 정도 혜택은 당연히 주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기존 청약저축 혜택에 아래와 같은 혜택이 추가가 됩니다. 금리 우대 비과세 정말이지 말도 안되는 추가 혜택입니다. 대신 가입조건이 청년인 만큼 조금은 까다롭지만 일반적인 청년이라면 또 그렇게 어렵지도 않습니다. 혹 자녀가 있다면 자녀한테 가입시켜줘도 좋습니다. 청년 청약저축 가입조건 1. 만 19세 에서 만 34세 청년 2. 연 소득이 3000만원 이하의 근로자 3. 무주택 세대주 위 ..

재테크 2022.10.31

청약통장 해지 해도 될까? 왕초보 재테크

안녕하세요? 여기서 만난 일상 정보가 여러분에게 뜻밖의 행운이었기를 바랍니다. 이 정보를 만드는 시점으로 보면 현재는 부동산 하락 시장입니다. 우리 나라 어떤 지역에서는 이런 흐름과 관계없이 부동산 가격이 오르는 형태일 수 있으나 요즘 나오는 기사를 보면 상승기는 아닙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특정 지역 신축 아파트는 미분양이 발생하거나 세입자를 구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청약의 매력이 떨어져서 그런지 청약통장을 해지를 고민하시는 분이 많은 듯 합니다. 해지 하기 전에 진지하게 고민해보셨으면 합니다. 부동산 전체 사이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영원한 상승도 영원한 하락도 없습니다. 다시 한번 아파트 청약의 인기가 오는 시기가 올 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만 보고 청약통장을 해지해버리면 미래에 기회를 잃게 됩니다..

재테크 2022.10.30

가족의 건강을 위협하는 가을철 식중독 예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여러분은 혹시 식중독 예방을 위해 어떤 것들을 실천하고 계신가요? 식중독은 여름철 뿐만 아니라 봄가을 그리고 특히나 가을철에도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예방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가을철에는 아침과 저녁에는 기온이 낮고 쌀쌀하지만 낮에는 기온이 오르기 때문에 조심을 해야 합니다. 청결한 손 관리 식중독 예방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손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외출 후에 집에 돌아와서는 반드시 손을 씻어야 하고 손을 씻을 때는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씻는 것이 좋습니다. 가열해서 먹는 습관 되도록이면 음식을 날 것으로 먹기 보다는 충분히 가열을 한 후에 즉, 익힌 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식중독균인 살모넬라균이 열에 약하기 때문에 음식을..

건강 2022.10.30

ISA 투자의 시작점 왕초보 재테크

안녕하세요? 여기서 만난 일상 정보가 여러분에게 뜻밖의 행운이었기를 바랍니다. 오늘 알아볼 재테크 내용은 ISA 입니다. ISA 딱봐도 줄임말이죠 쫘악 풀어보면 Individual Savings Account 의 줄임말 입니다. 우리 나라로 말로 풀이하면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정도가 되겠습니다. 그런데 그냥 ISA라고 하지만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라고 하지는 않을듯 하네요 입에 붙지가 않습니다. 낯선 친구 ISA이지만 만들어 두면 매우 유용합니다. 지난 시간에 금융 상품에서 비과세, 절세 상품은 가입하기가 까다로운 것을 알았습니다. 그런데 이 친구 가입조건이 까다롭지 않은데 세금혜택이 훌륭합니다. 따라서 반드시 ISA는 가지고 있는 것이 재테크에 매우 유리합니다. 한 가지 아쉬운것은 이름만 어려운게 아니라 특..

재테크 2022.10.29

모르면 안될 금융상품들 왕초보를 위한 재테크

안녕하세요? 여기서 만난 일상정보가 여러분에게 뜻밖의 행운이기를 바랍니다. 요즘 여러 금융소식들로 국내가 뜨겁습니다. 적금이자가 두자리 수다 예금 금리가 몇 년만에 최대이다. 이럴 때 이런 상품에 가입하지 않으면 큰 손해를 보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금융상품에는 당연히 예금과 적금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오늘은 이러한 금융상품들 종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은 우리를 슬프게 하는 이자 소득세를 줄일 수 있는 상품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1년에 10%의 이자를 주는 예금 상품에 100만원을 거치 했을 때 기대 하는 이자는 10만원 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받아보면 저것 보다 적습니다. 그 이유는 15.4%의 이자 소득세 때문입니다. 무서운 세금 15.4%가 결코 작지 않죠 이 이자소득세를 내..

재테크 2022.10.28

실패하지 않는 재테크 왜? 이자 보다 돈이 적게 들어올까?

안녕하세요? 이 곳에서 만난 일상 정보가 여러분에게 뜻밖의 행운이었기를 바랍니다. 여러분 정말 영원한 것은 없다는게 맞지 않나요? 영원히 갈것만 같던 저금리 시대 은행에 저금하면 1% 이자라 은행에 돈을 넣으면 바보가 되었던 시대가 이제는 가고 5~6%의 은행 금리를 볼 수 있는 세상이 다시 왔습니다. 이런기회가 왔을 때 재산을 불려야 하기 때문에 우리는 더더욱 종자돈이 있어야 합니다. 그러니 늘 종자돈 만드는 것에 부지런 하셔야 겠죠? 오늘은 이 고금리 시대 은행 이자를 제대로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만약 어떤 은행에서 적금 이자를 10%를 주는 상품이 있다고 가정을 하겠습니다. 매달 10만원씩 1년 동안 120만원을 적금을 들었을 때 우리가 받는 이자는 얼마일까요? 의외로 120만원에 1..

재테크 2022.10.27

손해보지 않는 재테크 종자돈 에서 시작된다.

안녕하세요? 여기서 만난 일상 정보가 여러분에게 뜻밖의 행운이기를 바랍니다. 연속해서 재테크관련 이야기만 하고 있는데요 오늘도 재테크의 기본이자 중요한 개념임 종자돈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영어로는 Seed Money라고 합니다. 아시겠지만 Seed가 씨를 의미 하는데요 씨를 먹지 않고 심고 가꾸면 더 많을 열매를 얻을 수 있는 것처럼 종자돈도 그냥 소비 하지 않고 투자=심는다. 관리한다.=가꾼다. 로 하면 더 많은 돈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종자돈이라고 합니다. 당연히 많이 심으면 많이 돌아오겠죠? (현실은 더 많이 잃을 수도 있습니다.) 위 의미에서 바로 종자돈의 중요성이 느껴지셨을 겁니다. 네 우리는 종자돈과 맞벌이 하기 위해서 종자돈을 모아야 합니다. 혼자서만 일하는 것보다 누가 같이 일해서 벌면 ..

재테크 2022.10.26

실패하지 않는 재테크 신용관리

안녕하세요? 여기서 만난 일상 정보가 여러분에게는 뜻밖의 행운이길 바랍니다. 오늘은 재테크의 정말 기본이면서 또 매우 중요한 신용관리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사람과 사람 관계에서도 신용은 매우 중요하지만 특히 자본주의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있어서 신용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은 그냥 입만 아플뿐입니다. 신용의 경우 평소에는 크게 중요성을 모르다가 정말 필요한 순간 신용관리를 하지 않은 경우 크게 발목을 잡혀 후회만이 남을 수 있습니다. 신용관리 어렵지 않으니 집중해서 잘 봐주시기 바랍니다. 과거와 다르게 현재는 신용등급이 아니라 신용점수로 바뀌었습니다. 등급제 보다 이 점수제가 좀더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우리들에게 더 유리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신용점수는 이를 평가하는 신용평가회사 ..

재테크 2022.10.25

성공적인 재테크 전세 사기 당하지 않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기서 만난 일상 정보가 여러분에게는 뜻밖의 행운이길 바랍니다. 오늘의 재테크 이야기는 전세사기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우리는 살면서 사기에 당할 위험에 늘 노출되어 있습니다. 보통 주변에서 흔히 들을 수 있는 것은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물건을 샀는데 벽돌이 왔다 등이죠 보통의 중고 거래는 거래 가격이 크지 않아서 삶에 회복 못할 피해를 줄 정도는 압니다. 살면서 사기는 절대 당하면 안 되겠지만 그 중에서도 부동산 관련된 사기는 절대 당하면 안 됩니다. 일단 부동산 관련 사기는 금액이 매우 크기 때문입니다. 오늘 전세사기에 대해 이야기한다고 했는데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전세 사기를 막을 수 있을까요? 우선 상대방이 작정하고 사기를 친다고 하면 전세계약을 하지 않는 것 말고는 사기를 당..

재테크 2022.10.24

모르면 손해보기 때문에 반드시 알아야 하는 증여세 면제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오늘은 증여세를 면제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혹시 자녀가 명절에 받은 용돈이나 세뱃돈을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관리하는 방법은 정말 다양할 수 있고 그 또한 역시 부모마다 다를텐데요. 여기서 중요하게 집고 넘어가야 하는 것은 자녀의 세뱃돈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증여세를 납부해야 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의문이 들죠? 세뱃돈에 대해 증여세를 납부해야 한다니 말이죠..!! 비과세 항목인 세뱃돈 자녀가 친척분들께 받은 용돈이나 세뱃돈은 비과세 항목으로 분류가 됩니다. 하지만 이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증여세를 납부해야 할 수도 있고 증여세를 면제받을 수도 있습니다. 즉, 세뱃돈이라고 해서 무조건 증여세가 부과가 되는 것..

재테크 2022.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