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팀장님께서 엑셀을 전달해 주셨는데 엑셀 내용이 하나의 셀에 모두 입력이 되어 있는거예요. 이걸 저에게 정리하라고 주신것 같긴한데...
이미 입력되어 있는 정보를 또 다시 입력하는건 너무 번거로운 일 아닌가요?
하나의 셀에 있는 내용을 각각 다른 셀로 쉽게 분리할 수 있으면 참 좋을것 같은데...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방법이 있을까요? 없을까요? 호호호
당연히 방법이 있죠~! 설명해 드릴게요.
9. 엑셀의 기초 - 하나의 셀에 있는 내용을 분리하는 방법
팀장님께서 주신 내용이에요. A라는 셀 안에 모든 내용이 다 들어있어요.
저는 A셀의 내용을 이름, 나이, 부서, 직급으로 분리하고 싶어요. 도와주세요~
하나의 동일한 셀에 입력된 내용을 각각 다른 셀로 분리하는 방법은
① 분리하고자 하는 셀의 범위를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여 드래그 해줍니다.
② [데이터]를 클릭합니다.
③ [텍스트 나누기]를 클릭합니다.
④ [구분 기호로 분리됨]을 선택합니다.
⑤ [다음]을 클릭합니다.
⑥ [공백]을 선택합니다.
⑦ [다음]을 클릭합니다.
⑧ [마침]을 클릭합니다.
⑨ A셀에 모두 입력되었던 내용이 아래와 같이 A, B, C, D셀로 분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씁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이 있는 줄 몰랐어요. 너무 고마워요.
반응형
'IT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한번에 엑셀 화면 2개 열기 (2) | 2013.08.30 |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셀 읽기전용으로 만들기 (0) | 2013.08.29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TRIM 함수 사용하기 (0) | 2013.08.28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함수 쉽게 사용하기 (0) | 2013.08.27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표 작성하기 (0) | 2013.08.23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수식에 설명붙이기 (0) | 2013.08.21 |
[직장인을 위한 엑셀] - 데이터를 셀에 숨기기 (0) | 2013.08.20 |
[직장인을 위한 엑셀] - 데이터 입력값 제한하기 (0) | 2013.08.19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하이퍼링크 지우기 (0) | 2013.08.16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공백 지우기 (0) | 2013.08.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