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엑셀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셀 분리하기

뜻밖의 행복 2013. 8. 22. 10:18
반응형

아자 팀장님께서 엑셀을 전달해 주셨는데 엑셀 내용이 하나의 셀에 모두 입력이 되어 있는거예요. 이걸 저에게 정리하라고 주신것 같긴한데...

이미 입력되어 있는 정보를 또 다시 입력하는건 너무 번거로운 일 아닌가요?

하나의 셀에 있는 내용을 각각 다른 셀로 쉽게 분리할 수 있으면 참 좋을것 같은데...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화장 방법이 있을까요? 없을까요? 호호호

당연히 방법이 있죠~! 설명해 드릴게요.

 

9. 엑셀의 기초 - 하나의 셀에 있는 내용을 분리하는 방법

 

부르르2 팀장님께서 주신 내용이에요. A라는 셀 안에 모든 내용이 다 들어있어요.

저는 A셀의 내용을 이름, 나이, 부서, 직급으로 분리하고 싶어요. 도와주세요~  

 

엑셀 셀 분리하기

 

 

아잉2 하나의 동일한 셀에 입력된 내용을 각각 다른 셀로 분리하는 방법은

 

① 분리하고자 하는 셀의 범위를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여 드래그 해줍니다.

 

엑셀 셀 분리하기

 

② [데이터]를 클릭합니다.

③ [텍스트 나누기]를 클릭합니다.

 

엑셀 셀 분리하기

 

④ [구분 기호로 분리됨]을 선택합니다.

 

엑셀 셀 분리하기

 

⑤ [다음]을 클릭합니다.

 

엑셀 셀 분리하기

 

 

 

⑥ [공백]을 선택합니다.

⑦ [다음]을 클릭합니다.

 

엑셀 셀 분리하기

 

⑧ [마침]을 클릭합니다.

 

엑셀 셀 분리하기

 

⑨ A셀에 모두 입력되었던 내용이 아래와 같이 A, B, C, D셀로 분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씁니다. 

 

엑셀 셀 분리하기

 

 

프로포즈 이렇게 간단한 방법이 있는 줄 몰랐어요. 너무 고마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