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엑셀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수식에 설명붙이기

뜻밖의 행복 2013. 8. 21. 10:35
반응형

느낌표 제가 저번주에 회사에서 유치원으로 봉사활동을 갔어요. 그 날 마침 아이들이 시험을 본 날이어서 제가 그 점수를 엑셀표에 입력하고 계산을 했죠. 그런데 집에 와서 보니까 그 점수를 어떻게 계산해서 넣었는지 생각이 안나는 거예요...

혹시 계산 수식에 어떻게 계산이 된 것인지 설명을 넣어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케익 후후~! 당연히 있죠. 계산 수식 옆에 설명을 적어주면 돼요. 어디 한 번 볼까요?

 

8. 엑셀의 기초 - 계산 수식에 설명을 넣어주는 방법

 

슬퍼3 제가 궁금한 점은 아래 [결과]의 계산이 어떻게 이루어졌나 하는 것이에요.

 

엑셀 수식에 설명 넣기

 

 

 

 

소풍 엑셀에서 계산한 결과의 계산 수식에 설명을 넣어주는 방법은

 

① 설명을 넣어주고자 하는 결과값을 선택합니다.

② 계산 수식 옆에 +N("설명")을 입력합니다.

 

엑셀 수식에 설명 넣기

 

만약 다른 결과값에도 동일한 내용을 입력하고 싶다면

 

③ 위의 ①에서 선택한 결과값의 셀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입력하고자하는 셀까지 아래로 드래그 해줍니다.

 

엑셀 수식에 설명 넣기

 

④ 다른 결과값을 선택했을 때 계산 수식에 대한 설명이 동일하게 입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수식에 설명 넣기

 

 

오케이3 방법이 생각보다 참 간단하죠? 다음부터는 이렇게 수식을 넣으셔서 잊어버리는 일이 없으시길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