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팀장님께서 갑자기 엑셀에서 TRIM을 사용해서 공백을 지우라고 하시는데...TRIM이 뭐죠? 엑셀은 해도해도 끝이 없네요.
TRIM은 공백이 연속으로 2개 이상이 존재할 때 공백을 제거하고 1개의 공백만 남기고 싶을 때 사용하는 함수예요. 그럼 한 번 공백을 제거해 볼까요?
12. 엑셀의 기초 - TRIM 함수 사용하는 방법
청팀분들의 리스트가 아래와 같이 있긴 한데 엉망으로 입력이 되어 있어요.
아무리 엉망으로 입력되어 있어도 깔끔하게 TRIM 함수로 정리할 수 있으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TRIM 함수를 사용하는 방법은
① TRIM 함수를 사용해서 공백을 제거하고 싶은 셀(A2) 오른쪽(B2)에 "=TRIM(A2)"를 입력합니다.
② [Enter]를 칩니다.
→ TRIM 함수를 통해 공백이 1개만 남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다른 셀에도 TRIM 함수를 적용해서 공백을 1개만 남기기 위해 TRIM 함수를 사용했던 B2셀을 클릭합니다.
④ B2셀의 오른쪽 밑에 있는 점에 마우스 커서를 대고 +기호가 되도록 합니다.
⑤ 위의 ④에서 +기호를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쭈~욱 내립니다. TRIM 함수를 적용하고 싶은 곳까지 내리면 됩니다.
⑥ 공백이 2개 이상이었던 부분이 공백 1개로 깔끔하게 정리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RIM 함수라고 해서 어렵게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쉬웠죠?
반응형
'IT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최근에 작업한 문서 목록 삭제하기 (0) | 2013.09.06 |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글자 간격 조정하기 (0) | 2013.09.05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텍스트 파일 엑셀로 불러오기 (0) | 2013.09.03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한번에 엑셀 화면 2개 열기 (2) | 2013.08.30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셀 읽기전용으로 만들기 (0) | 2013.08.29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함수 쉽게 사용하기 (0) | 2013.08.27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표 작성하기 (0) | 2013.08.23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셀 분리하기 (2) | 2013.08.22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수식에 설명붙이기 (0) | 2013.08.21 |
[직장인을 위한 엑셀] - 데이터를 셀에 숨기기 (0) | 2013.08.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