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 입력한 데이터를 두 개 이상의 조건을 만족하는 데이터로 필터해서 보고 싶은데요. 어떻게 해야 두 개 이상의 조건으로 데이터를 필터할 수 있을까요?
엑셀에서 고급 필터를 사용하면 원하는 조건을 만족하는 데이터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83. 엑셀의 기초 - 고급 필터를 사용하는 방법
아래의 예제를 가지고, 고급 필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급 필터를 사용하는 방법은
① 원하는 필터 조건을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 1Q 실적이 2000 이상이거나 2Q 실적이 3000 이상인 부서를 찾기 위한 조건입니다.
② ①에서 입력한 필터 조건의 셀 범위를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드래그합니다.
③ ‘조건’이라는 이름을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④ [Enter]를 칩니다.
⑤ 필터를 적용한 데이터 결과가 입력되고자 하는 셀 위치를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⑥ [데이터]를 선택합니다.
⑦ [고급]을 선택합니다.
⑧ [고급 필터]란의 [결과] 항목에서 [다른 장소에 복사]를 선택합니다.
⑨ 목록 범위와 조건 범위를 입력합니다.
목록 범위는 필터하고자 하는 데이터 범위를 마우스로 드래그 해줍니다.
조건 범위는 ③에서 ‘조건’이라고 정의를 했기 때문에 ‘조건’을 입력해줍니다.
⑩ 복사 위치에 데이터 결과가 입력되고자 하는 셀 위치를 입력합니다.
⑪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⑫ 아래와 같이 1Q 실적이 2000 이상이거나 2Q 실적이 3000 이상인 데이터 결과가 입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급 필터 사용으로 원하는 조건을 만족하는 데이터 결과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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