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엑셀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정렬 옵션을 사용한 데이터 정렬 방법

뜻밖의 행복 2014. 1. 3. 0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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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와줘엑셀에서 데이터를 정렬할 때, 정렬 옵션을 사용해서 정렬을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정렬 옵션을 사용해서 데이터를 정렬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요리 엑셀에서 데이터 정렬 옵션을 사용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천천히 저를 따라해 보세요.

 

 

81. 엑셀의 기초 - 정렬 옵션을 사용해서 데이터를 정렬하는 방법

 

즐거워 아래의 예제를 가지고, 정렬 옵션을 사용하여 부서를 기준으로 데이터를 정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기초

 

소풍 정렬 옵션을 사용해서 데이터를 정렬하는 방법은

 

① 데이터 범위를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드래그 합니다.

 

직장인을 위한 엑셀

 

 

 

 

② [데이터]를 선택합니다.

③ [정렬]을 선택합니다.

 

엑셀 내림차순

 

④ [정렬 기준]에 정렬하고자 하는 기준을 선택합니다.

☞ 아래에서는 부서를 기준으로 정렬할 것이기에 부서를 선택하였습니다.

 

엑셀 오름차순

 

⑤ [정렬]에서는 정렬하고자 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⑥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엑셀 정렬 옵션

 

 

아래와 같이 부서를 기준으로 오름차순 정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데이터 정렬

 

 

축하2 엑셀에서 정렬 옵션을 사용하면 원하는 방식대로 데이터를 정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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