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미용정보

제모, 올바른 선택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뜻밖의 행복 2013. 11. 5. 1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뜨거운 여름철에 특히나 관리하는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제모입니다.

 

그런데 제모를 주기적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번거롭고 그래서인지 요즘은 영구제모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한 번 제모를 시작하면 관리를 안해줄수가 없기 때문에 더욱더 신경을 써줘야 하는데, 그럴수록 귀차니즘이 시작됩니다.

 

 

제모

 

 

여러분들께서는 제모를 어떻게 관리하고 계시나요?

 

아마 각자 편한 시간에 편한 방법으로 하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모라는 것이 우리가 알고 있는 것처럼 필요한 시기에 아무때나 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의 피부이기 때문에 무턱대고 시작한 제모에 피부가 예민하게 반응할 수도 있으며, 피부 트러블을 발생시킬 수도 있습니다.

 

제모에도 올바른 선택과 관리방법이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몸의 건강상태가 좋을 때 제모를 합니다.

 

피부 역시 우리 몸의 일부이기 때문에 몸의 건강상태가 좋을 때 제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로 인해 또는 몸살로 인해 건강이 좋지 못한 상태에서 제모를 하면 피부의 면역력이 떨어져 피부 트러블을 발생시킬 수도 있습니다.

 

 

제모

 

 

제모는 어쩔 수 없이 피부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의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제모를 해야 피부에 상처가 나거나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얼굴 피부에만 상처가 나고, 트러블이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다른 신체 부위에도 충분히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잘못된 제모로 인해 팔 또는 다리 피부가 닭살 형태로 변하게 되면 쉽게 나아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제모를 할 때에는 항상 조심을 해야하며, 충분한 수면과 컨디션이 좋은 상태에서 제모를 해야 합니다.

청결한 상태에서 제모를 합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제모는 피부에 영향을 줍니다. 직접적으로 피부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청결한 상태에서 제모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번째로 제모를 시작하기 전에는 항상 제모기의 상태가 청결한지를 확인한 후에 시작을 해야 합니다. 만약 제모기가 청결하지 못하다면 제모기에 남아있는 세균으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발생활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제모를 끝내야 한다는 것보다는 제모기의 청결 상태를 먼저 관리하시고,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제모

 

 

두번째로 제모를 시작할 곳을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상태에서 제모를 시작하면 날카로운 제모기가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디 클렌저와 같은 제품으로 먼저 깨끗이 씻어주고, 거품을 내서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씻어주는 것은 몸을 청결하게 해주는 것이며, 거품을 만들어주는 것은 부드러운 상태로 제모를 하기 위함입니다.

 

부드러운 상태로 제모를 하는 것이 피부에 자극을 덜주며, 세균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제모를 끝낸 후에는 보습크림을 발라줍니다.

 

피부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모두들 아실텐데요, 바로 보습크림입니다.

 

제모를 끝냈다고 해서 신경써야했던 부분까지 끝낸 것은 아닙니다. 제모를 시작하는 과정처럼 중요한 것이 제모를 끝내는 과정입니다. 제모를 끝내는 과정에서 남아있는 것이 무엇일까요?

 

제모를 마친 곳에 보습크림을 발라주는 것입니다. 제모를 끝내고나서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부족한 수분을 보습크림으로 보충을 해줘야 합니다. 제모를 해서 깨끗해졌다고는 하지만 건조하다면 건강한 피부라고 할 수 없겠죠?

 

 

제모

 

 

제모 후에 보습크림을 발라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무심코 지나쳤던 제모에도 올바른 선택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우리의 피부이기에 더욱 소중히 생각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