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엑셀에서 자동필터를 사용하면 편리하다고 하는데,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잘 몰라서요.
맞아요~! 엑셀에서 자동필터를 사용하면 아주 유용하죠.
33. 엑셀의 기초 - 자동필터를 사용하는 방법
아래의 예제를 가지고 자동필터 사용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자동필터를 사용하는 방법은
① 자동필터를 사용할 범위를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지정해줍니다.
② [데이터]를 클릭합니다.
③ [필터]를 클릭합니다.
④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필터가 설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⑤ 자동필터로 [부서]에서 [IT]에 해당하는 데이터만 검색해보기 위해, [자동필터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⑥ [모두선택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 모두 선택되어 있는 체크항목을 해제해주기 위해서 입니다.
⑦ 검색하고자하는 [IT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
⑧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⑨ 아래와 같이 [부서]에서 [IT]에 해당하는 데이터만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필터의 기능 너무 쉬웠죠? 업무에서 사용한다면 쉽게 원하는 데이터만 뽑아서 볼 수 있답니다.
반응형
'IT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글자를 균등하게 분할하기 (4) | 2013.10.18 |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셀 너비에 맞게 글자 크기 조절하기 (0) | 2013.10.17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원하는 특정한 셀 찾기 (0) | 2013.10.16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위에 있는 행의 값 동일하게 복사하기 (0) | 2013.10.15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텍스트를 여러 줄로 분리하기 (0) | 2013.10.14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VLOOKUP 함수 사용하기 (2) | 2013.10.10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비어있는 셀의 수 계산하기(COUNTBLANK 함수) (0) | 2013.10.08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RANK 함수 사용하기 (0) | 2013.10.07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한 셀에 여러 줄 입력하기! 줄바꿈 (0) | 2013.10.02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페이지 번호 설정하기 (0) | 2013.09.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