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엑셀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업무에서 사용하면 편리한 자동필터

뜻밖의 행복 2013. 10. 11. 09:03
반응형

멍2 엑셀에서 자동필터를 사용하면 편리하다고 하는데,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잘 몰라서요.  

 

홧팅2 맞아요~! 엑셀에서 자동필터를 사용하면 아주 유용하죠.

 

 

33. 엑셀의 기초 - 자동필터를 사용하는 방법

 

소풍 아래의 예제를 가지고 자동필터 사용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엑셀 자동필터

 

 

감사 자동필터를 사용하는 방법은

 

① 자동필터를 사용할 범위를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지정해줍니다.

 

엑셀 자동필터

 

 

 

② [데이터]를 클릭합니다.

③ [필터]를 클릭합니다.

 

엑셀 자동필터

 

④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필터가 설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자동필터

 

 

⑤ 자동필터로 [부서]에서 [IT]에 해당하는 데이터만 검색해보기 위해, [자동필터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엑셀 자동필터

 

⑥ [모두선택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 모두 선택되어 있는 체크항목을 해제해주기 위해서 입니다.

 

엑셀 자동필터

 

⑦ 검색하고자하는 [IT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

⑧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엑셀 자동필터

 

⑨ 아래와 같이 [부서]에서 [IT]에 해당하는 데이터만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자동필터

 

하트3 자동필터의 기능 너무 쉬웠죠? 업무에서 사용한다면 쉽게 원하는 데이터만 뽑아서 볼 수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