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알아두면좋은상식] 리콜의 의미는?

뜻밖의 행복 2016. 5. 3.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우리는 종종 리콜이라는 용어를

뉴스기사를 통해서 또는 신문기사를 통해서 접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리콜이란 어떤 의미일까요?

오늘은 알아두면 좋은상식으로 리콜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아두면좋은상식, 리콜의 의미는?

 

우리는 일반적으로 물건을 구입합니다.

 

그런데 그 물건은 범위가 굉장히 다양합니다.

자동차가 될 수도 있고

노트북이 될 수도 있고

각자가 필요로 하는 물건을 구입하기에

구입하는 물건의 범위는 넓을 수 밖에 없습니다.

 

리콜 뜻

 

그렇다면 우리가 구입하는 물건이 모두 정상제품일까요?

사실 그 물건을 구입하는 소비자는

구입하는 물건이 정상제품인지 아닌지를 구입 당시에는 알기가 어렵습니다.

 

대신에 물건을 사용하면서 정상제품이 아니라면

그 결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정상제품이 아니라면 자연스럽게 문제가 발생하겠죠?

 

리콜 의미

 

이 때, 그 제품을 판매한 회사는 문제가 있는 제품에 대해

무상으로 수리를 해주거나 점검을 해주거나 교환을 해주게 됩니다.

 

이를 리콜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제품을 판매한 회사에서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에게 리콜을 해주는 이유는

소비자로 인해 발생한 문제가 아니라,

제품 자체로 인해 발생한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리콜

 

 

처음부터 문제가 있는 제품을 구입했는데

그 문제에 대한 해결 비용까지 소비자가 지불해야 한다면 안되겠죠?

 

그래서 리콜이라는 것이 생겨났고, 리콜을 해주는 것입니다.

 

정리를 하자면 리콜이란

문제가 있는 제품을 판매한 회사에서 문제가 있는 제품에 대해

무상으로 수리를 해주거나 교환을 해주거나 점검을 해주는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