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한컴 오피스를 이용하여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여러가지 기능들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그 중에서도 자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기호입니다.
문서 안에 글만 줄줄이 나열하기 보다는 중간중간에 기호를 입력하여 문서를 작성하는 것이 훨씬 완성도가 높고, 가독성을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내가 작성한 문서를 다른 사람들이 쉽게 읽어나갈 수 있도록 문서를 완성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문서 안에 기호를 입력함으로써,
문서의 집중력을 높여주고~
문서의 핵심 내용이 무엇인지 한 눈에 파악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그래서 우리는 한컴 오피스나 다른 오피스를 이용하여 문서를 작성할 때 기호를 사용합니다.
오늘은 기호 중에서도 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문단 앞에 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인데요.
직접 일일이 번호를 문단 앞에 입력하지 않고, 자동으로 번호가 나열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이 무엇인지 한 번 알아볼까요?
문단 앞에 번호를 계속 입력해야 하는데, 일일이 직접 입력해야 한다면 얼마나 번거로운 일일까요?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한컴 오피스에는 문단 앞에 번호를 자동으로 나열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에 대해 지금부터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단 앞에 번호를 입력하는 방법”
① 문단 앞에 번호를 입력할 범위를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드래그합니다.
② [서식]을 선택합니다.
③ [글머리] 부분에서 숫자 1, 2, 3이라고 쓰여진 부분 오른쪽에 있는 [▼]를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선택합니다.
④ 마음에 드는 번호 형태를 선택합니다.
⑤ 아래와 같이 문단 앞에 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컴 오피스에서 문단 앞에 번호를 입력하는 방법 어떠셨나요?
문단을 작성할 때마다 일일이 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문단 작성을 모두 끝낸 후에 문단 앞에 번호를 자동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문단 앞에 번호를 입력하는 방법~
잘 기억해 둔다면 번호를 입력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줄이면서 과제나 업무를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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