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팀장님께서 피벗 테이블을 작성하라고 하시는데, 한 번도 작성해 본 경험이 없어서 걱정부터 앞섭니다. 피벗 테이블을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피벗 테이블 생성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85. 엑셀의 기초 - 피벗 테이블 생성 방법
아래의 예제를 가지고, 피벗 테이블 생성 방법을 설명해 드릴게요.
피벗 테이블을 생성하는 방법은
① 피벗 테이블을 생성하고자 하는 셀 범위 안에 마우스 커서를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올립니다.
② [삽입]을 선택합니다.
③ [피벗 테이블]을 선택합니다.
④ 피벗 테이블을 생성하고자 하는 범위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⑤ 피벗 테이블을 생성하고자 하는 위치를 선택합니다.
⑥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⑦ 피벗 테이블로 생성하고자 하는 필드를 선택합니다.
⑧ ⑦에서 선택한 필드가 원하는 영역에 위치하도록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위치를 변경합니다.
⑨ 아래와 같이 피벗 테이블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피벗 테이블은 부서별 거주지 인원 보고서 입니다.
엑셀에서 피벗 테이블 기능을 사용하면 엑셀 데이터를 원하는 형태의 보고서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IT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한번에 엑셀화면 여러개 보기 (0) | 2014.02.04 |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countif 함수로 데이터 입력이 중복되지 않게 설정하기 (4) | 2014.01.29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데이터 목록 만들기 (0) | 2014.01.24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피벗 테이블 차트의 유용성 (0) | 2014.01.21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피벗 테이블 차트 작성하기 (0) | 2014.01.20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데이터 통합으로 다른 시트 내용을 하나로 합치기 (0) | 2014.01.10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고급 필터 사용하기 (0) | 2014.01.08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사용자 지정필터 사용하기 (0) | 2014.01.06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정렬 옵션을 사용한 데이터 정렬 방법 (0) | 2014.01.03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오름차순 정렬과 내림차순 정렬 (0) | 2013.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