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미용정보

당신의 클렌징 제품은 무엇인가요? 클렌징 제품의 중요성!

뜻밖의 행복 2013. 10. 30. 10:05
반응형

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여성들에게 있어 봄, 여름, 가을, 겨울 내내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일은 과연 무엇일까요? 그건 아마 화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요즘은 직장인들뿐만 아니라 학생들도 화장을 하고 등교를 할 정도입니다.

 

어쩌면 화장이라는 것이 세안을 하고 기초제품을 바르는 것과 같이 기본이 되어 버렸는지도 모릅니다.

 

잠깐 집 앞을 외출하는데도 화장의 기본은 하고 나가니까요.

 

그런데 요즘은 여성들과 마찬가지로 남성들도 화장에 관심이 많습니다. 남성 메이크업 제품이 판매될 정도로 이제는 누구나 본인의 외모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클렌징 제품

 

 

하지만 남들에게 보이는 외모에만 충실해서 소홀히 하는 것은 없나요?

 

화장보다 중요한 것이 화장을 지우는 일이라고 하죠?

 

화장에는 오랜 시간을 투자하는 사람들도 화장을 지우는 일에는 오랜 시간을 투자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얼굴 위에 있던 화장을 깨끗이 지워야 피부가 상하지 않고, 다음날 화장이 잘 될 수 있는데도 말이죠.

 

 

클렌징 제품

 

 

앞으로는 메이크업 지우는 일을 소홀히 해서는 안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본인의 피부에 맞는 클렌징 제품을 선택해서 세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맞는 클렌징 제품을 선택합니다.

 

광고에서 이 제품이 좋다고~ 주위에서 이 제품이 좋다고~ 해도 본인의 피부에 가장 잘 맞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잘 맞는 클렌징 제품이 본인에게는 맞지 않아서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가장 싼 제품이 또는 가장 비싼 제품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가격을 떠나서 내 피부가 어떤 타입인지를 파악하고, 어떤 성분에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그 후에 클렌징 제품이 어떤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는지를 따져서 선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클렌징 제품

 

 

얼굴에 피부 트러블이 한 번 일어나면 며칠은 고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화장을 아예 하지 못하고 외출해야 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클렌징 제품의 선택에는 신중함을 기울여야 합니다.

 

쌩얼로 직장에 출근하거나 친구들을 만나야 한다고 생각해보세요. 더더욱 클렌징 제품에 신중함을 기울여야겠죠?

 

 

피부에 자극을 주는 클렌징 제품은 NO!

 

클렌징 제품으로 메이크업을 지울 때, 피부에 자극을 주는 제품은 피해야 합니다. 클렌징 티슈와 같은 것은 피부에 바로 자극을 주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좋고, 대신에 크림 타입이나 젤 타입과 같은 클렌징 제품으로 메이크업을 지우는 것이 좋습니다.

 

크림이나 젤 타입의 클렌징 제품은 얼굴을 부드럽게 마사지 하듯이 살살 문지르면서도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을 덜 줍니다. 반면에 클렌징 티슈는 얼굴 위에 있는 화장을 닦아내야 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자극을 주게 됩니다. 물론 간편하기는 하겠지만 피부에 자극을 주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매일 사용하면 피부가 힘들어하겠죠?

 

 

클렌징 제품

 

 

그리고 클렌징 제품을 얼굴에서 깨끗이 씻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클렌징 제품이 얼굴에 조금이라도 남아있게 된다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도 있기에 물로 깨끗이 씻어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얼굴에 수분이 가득하도록 수분크림을 충분히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가 촉촉하고, 상태가 좋아야 그만큼 화장도 잘되고, 피부도 건강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피부에 피부 트러블이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우리 스스로가 클렌징 제품으로 깨끗이 세안을 해야 합니다.

 

화장보다 중요한 것이 화장을 지우는 일이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세안에 좀 더 신경을 써야겠죠? 그래야 건강한 피부를 가진 쌩얼미인이 될 수 있습니다.

 

 

클렌징 제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