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미용정보

쌩얼미인이 되기 위해 가을철 심해지는 여드름을 관리하자!

뜻밖의 행복 2013. 10. 23. 10: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쌀쌀해진 가을날씨 탓인지 얼굴에 크림을 바르고 발라도 건조하고 피부가 쉽게 땡깁니다.

 

여러분들께서는 피부에 대해 어떤 고민들을 가지고 계시나요? 그리고 관리는 어떻게 하시나요?

 

주위를 보면 수분부족, 눈가주름, 미백, 여드름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여기서 여드름은 왜 나왔지?하고 의문을 가지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가을철에 쉽게 발생하는 피부 트러블 중에 하나가 바로 여드름이란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여드름은 일교차가 심해진 가을날씨에 좀 더 생기기가 쉽습니다.

 

 

쌩얼미인 가을철 여드름 관리 방법

 

 

그래서 수분에 대한 고민뿐만이 아니라, 여드름 관리 방법에 대한 고민도 함께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크림을 듬뿍 바르긴 했는데, 얼굴에 여드름이 많이 생겨있다면 이 또한 고민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쌩얼미인 쌩얼미남이 되기 위해서는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이 얼굴 피부에 생기지 않도록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그럼 과연 가을철 심해지는 여드름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쌩얼미인 가을철 여드름 관리 방법

 

 

여드름 관리 방법, No.1 각질을 제거한다.

 

피부를 잘 관리하지 않으면 얼굴에도 각질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각질이 생기지 않으면 편하겠지만, 그렇지 않기에 우리는 각질을 관리해줘야 합니다.

 

 
 
 

 

 

그런데 각질은 더운 날씨보다는 가을, 겨울과 같은 추운 날씨에 생기기가 더 쉽습니다. 그 이유는 일교차가 크고, 찬 바람이 불기 때문인데요, 특히나 얼굴은 일교차와 찬 바람을 직접적으로 받기 때문에 각질이 다른 곳에 비해 생기기가 쉬운 것입니다.

 

 

쌩얼미인 가을철 여드름 관리 방법

 

 

이 때 각질을 관리해주지 않으면 각질이 쌓이고, 쌓여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일주일에 2~3회 정도는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각질을 제거하지 않는 것은 모공이 제대로 숨을 쉬지 못하기 때문에 결국은 여드름으로 피부 트러블을 발생시키는 것입니다.

 

업무로 인해, 공부로 인해 바쁘고 피곤하지만 일주일에 2회 정도는 잠깐의 시간을 투자해 각질을 제거해준다면 여드름이 없는 깨끗한 피부를 가지실 수 있습니다.

여드름 관리 방법, No.2  수분을 공급한다.

 

얼굴의 각질을 제거하고 난 후에는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줘야 합니다. 각질을 제거하고, 보습제품을 통해 수분을 공급해준다면 수분보충에 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나 가을과 겨울철에는 세안을 하고 나면 기초화장품을 비롯해서 보습제품을 챙겨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초화장품만 바른다고 해서 문제가 될 것은 없지만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기 때문에 보습제품을 함께 발라준다면 촉촉한 피부유지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보습제품에는 그 종류가 많지만 본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위에서 좋다고 하는 것도 막상 여드름 피부에는 맞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위 사람들의 말에 현혹되기 보다는 본인이 직접 판단해서 선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 관리 방법, No.3 반신욕을 한다.

 

얼굴에 쌓인 각질로 인해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는 것처럼 피부에 노폐물이 쌓이면 역시 여드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피부에 노폐물이 쌓이면 보습제품을 아무리 발라도 효과가 없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피부에 쌓인 노폐물이 모공을 막고 있기 때문입니다. 모공이 막혀있어 제대로 숨을 쉬지 못하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쌩얼미인 가을철 여드름 관리 방법

 

 

그래서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 반신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신욕은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해줄 뿐만이 아니라,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어 건강 관리에도 효과적입니다. 반신욕을 통해 건강도 관리하고, 피부 트러블인 여드름도 잡는다면 이것이야 말로 일석이조 아닐까요?

 

그동안 두려워했던 여드름, 이제는 건강하게 여드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을 없애고 싶다고, 무턱대고 손으로 만지지 마세요. 이 여드름이 왜 생겼을까?라는 고민을 먼저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