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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을 위한 워드 TIP 8편] 워드문서에 메모삽입하기

뜻밖의 행복 2015. 12. 2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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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워드문서를 작성하면서 정보가 부족한 부분에 대한 보충과

다른 사람과 작성한 워드문서를 공유하면서 추가하고 싶은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보충하고 싶은 정보와 추가하고 싶은 정보를

작성한 워드문서 중간에 넣기는 좀 그렇습니다.

 

중간에 넣는다면 내용의 흐름이 깨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바로 워드문서에서 메모삽입 기능을 이용하면 해결이 됩니다.

 

그러면 워드문서 작성자도 워드문서를 공유한 사람도

워드문서를 조금이나마 쉽게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워드문서에서 메모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을 위한 워드 TIP 8편, 워드문서에 메모삽입하기

 

워드문서를 작성하면서 보충해야 하거나 추가해야 할 정보를 어딘가에 입력하고 싶다면

메모삽입 기능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워드문서에서 메모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문서에 메모를 삽입하는 방법

 

① 메모를 삽입하고자 하는 곳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시킵니다.

입력한 단어 또는 문구 의미에 대한 메모를 삽입하고 싶다면 그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 합니다.

▽ 아래에서는 뜻밖의 행운이 무엇인지에 대한 메모를 삽입하기 위해 뜻밖의 행운 부분을 드래그 했습니다.

 

word

 

 

 

② [삽입]을 선택합니다.

③ [메모]를 선택합니다.

 

워드 쉽게 배우기

 

④ 그러면 아래와 같이 메모가 삽입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 메모삽입

 

⑤ 삽입된 메모에 입력하고 싶은 내용을 입력합니다.

 

워드 기초

 

⑥ 메모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해당 메모가 어느 부분에 대한 메모인지 표시가 됩니다.

 

워드 메모

 

 

워드문서를 작성하면서 이 내용이 어떤 내용인지에 대해 지금은 알고 있더라도

나중에 워드문서를 봤을 때 기억이 쉽게 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그럴 것 같다면 워드문서에 있는 메모삽입 기능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나중에 워드문서를 열어보더라도

다른 사람이 워드문서를 보더라도

그 내용이 어떤 내용인지 쉽게 알 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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