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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을 위한 워드 TIP 7편] 워드문서에 워터마크 입력하기

뜻밖의 행복 2015. 12. 1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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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보통 회사에서 문서를 출력하게 되면 출력된 종이에 워터마크가 찍혀서 인쇄가 됩니다.

회사내의 보안을 위해서 워터마크가 찍히도록 하는 것인데요.

 

그렇다면 워드문서에 워터마크를 입력하고 싶을 때, 따로 지정을 할 수 있을까요?

맞습니다.

작성한 워드문서에 워터마크를 입력하고 싶다면 워터마크가 찍히도록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원하는 내용이 워터마크에 찍히도록 입력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워드문서에 워터마크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을 위한 워드 TIP 7편, 워드문서에 워터마크 입력하기

 

그동안 회사에서 문서를 출력할 때 보기만 했었던 워터마크.

이제는 본인이 필요한 경우에 집을 포함한 다른 장소에서

워드문서에 워터마크가 찍히도록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워드문서에 워터마크가 찍히도록 설정해 볼까요?

 

워드문서에 워터마크를 입력하는 방법

 

① [디자인]을 선택합니다.

② [워터마크]를 선택합니다.

 

워드문서 워터마크

 

 

 

③ [사용자 지정 워터마크]를 선택합니다.

 

워드 워터마크

 

④ [텍스트 워터마크]를 선택합니다.

⑤ 워터마크로 입력하고자 하는 내용을 [텍스트]란에 입력합니다.

⑥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직장인을 위한 워드

 

⑦ [닫기]를 누릅니다.

 

워드기초

 

⑧ 그러면 아래와 같이 위 ⑤에서 입력한 내용이 워터마크로 찍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터마크

 

 

워터마크는 다른 언어로도 지정을 할 수 있으며

글꼴을 포함한 다른 부분도 본인이 원하는대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워드문서의 보안을 위해 워터마크 입력이 필요하다면

오늘 알아본 방법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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