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 3

1등급 가전제품 구입하고 환급 신청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얼마전에 세탁기와 건조기를 구입하면서 1등급 가전제품을 구입하면 구입가의 10%를 환급받을 수 있다는 정보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세탁기와 건조기 설치가 끝나자마자 한국전력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환급 신청을 했는데요. 신청 절차가 생각보다 간단해서 금방 끝낼 수 있었습니다 :) 1등급 가전 환급 신청 방법 1. 한전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한 후에 로그인을 합니다. ▷ 한국 전력 홈페이지 링크 : https://en-ter.co.kr/support/main/main.do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1. 2021.04.23일 이후 구매제품만 지원대상(영수증 및 거래내역서상 2021.04.23일 이후) 이며, 그 이전에 구매한 건에 대해서 소급적용은 불가합니다. ..

생활/생활정보 2022.04.27

닌텐도 신작게임! 별의커비 디스커버리 조이콘 조작방법 :)

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얼마전에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닌텐도 게임을 할인하길래 신작인 별의커비 디스커버리를 구입했습니다. 커비 캐릭터가 귀엽긴 하지만 무엇보다 2인이서 플레이를 할 수 있어서 선택을 했는데요. 닌텐도 조이콘에서 눌러야 하는 버튼이 몇 개 없어서 생각보다 쉬웠습니다.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 게임은 조이콘에서 눌러야 하는 버튼이 크게 3가지 즉, A 버튼, B 버튼, Y 버튼으로 나뉩니다. A 버튼 A 버튼을 한 번 누르면 커비가 점프를 합니다. 반대로 A 버튼을 연속으로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커비가 공중에 떠있게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사다리를 타고 위로 올라갈 수도 있어요) B 버튼 B 버튼을 누르면 커비가 무언가를 빨아들입니다. 즉, B 버튼은 빨아들이기 기능입니다. 그런데 ..

유아 아기 전동차 구매 TIP & TOP5 제품!

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오늘은 유아 전동차를 구매할 때 고려하면 좋을 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위 그림은 제가 엑셀로 만들어 놓았고 아래에 파일로 첨부를 하였으니 부담없이 다운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번에 유아 전동차를 구매하면서 "어떤 것을 구매할까?"를 고민하면서 정리한 내용입니다. 각 구매포인트를 살펴 보면 1. 배터리 성능 2. 배터리가 손쉽게 분리되고 분리된 배터리만 충전이 가능한지 3. 바퀴 재질이 무엇인지? 4. 시트 재질이 무엇인지? 5. 배터리가 방전되어서 전동차를 옮겨야 할 때 핸드 캐리가 가능한지? 6. 급작스러운 가속과 제동으로 타고 있는 아이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지? 7. 서스펜션이 달려 있어서 충격을 완화해 주는지 8. 안전벨트가 3점식 이상인지 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