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파워포인트로 생성한 표에 행과 열을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으로 표 생성부터해서 행과 열 삽입하기까지~!
파워포인트를 이용하여 슬라이드 내에서 표를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파워포인트로 표를 생성하여 내용을 작성하다보면
내용이 불필요하여 행 또는 열을 삭제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미 생성해놓은 표에 내용을 채우겠다고
불필요한 내용까지 입력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대신에 주제와 관련이 없는 내용이라면 생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필요한 것이 행 또는 열을 삭제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표 행과 열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 내에서 표의 행 또는 열을 삭제하는 방법은
이전시간에 알아보았던 표에 행 또는 열을 삽입하는 방법과 비슷합니다.
행 또는 열을 삽입하는 방법이 수월했다면~
행 또는 열을 삭제하는 방법 역시 수월할 것입니다.
이번 시간을 기회로 파워포인트를 이용하여 표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복해봅시다.
“표의 행과 열을 삭제하는 방법”
① 삭제하고자 하는 행 또는 열의 위치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시킵니다.
②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③ [삭제] 오른쪽에 위치한 [▼]를 선택합니다.
④ 원하는 삭제 형태를 선택합니다.
▼ 아래에서는 행 삭제를 선택하였습니다.
⑤ 아래와 같이 행이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에서는 행 또는 열을 쉽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표 전체를 한 번에 삭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위의 ④에서 표 삭제를 선택하면 표 전체가 삭제됩니다.
파워포인트로 작성한 표에 행 또는 열 삽입이 필요하다면~
파워포인트로 작성한 표에 행 또는 열 삭제가 필요하다면~
표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시킨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삽입~ 삭제~ 부분만 확인하면 말이죠~!
'IT > 파워포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TIP 40편] 슬라이드에 음성 녹음 파일 삽입하기 (0) | 2014.05.06 |
---|---|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TIP 39편] 슬라이드에 동영상 삽입하기 (0) | 2014.04.28 |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TIP 38편] 표 내용 위치 변경하기 (0) | 2014.04.22 |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TIP 37편] 표에 색 채우기 (0) | 2014.04.16 |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TIP 36편] 셀 병합하기 (0) | 2014.04.11 |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TIP 34편] 표 행과 열 삽입하기 (0) | 2014.04.02 |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TIP 33편] 표 삽입하기 (0) | 2014.03.26 |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TIP 32편] 그림에 글자 입력하기 (0) | 2014.03.20 |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TIP 31편] 삽입한 그림 색상 변경하기 (0) | 2014.03.10 |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TIP 30편] SmartArt 도형 개수 줄이기 (2) | 2014.03.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