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새로운 업무를 익히거나 과정에 대한 기록이 필요할 때,
작성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본인만의 매뉴얼을 만드는 것입니다.
학교 내에서는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또는 잊어버린 부분이 있으면 선생님께 편하게 질문을 할 수 있지만,
직장 내에서는 한두번 정도 설명을 해줬으면 그 이후부터는 되도록이면 알아서 업무를 해야 해내야 합니다.
그래서 이 때 필요한 것이 본인만의 매뉴얼입니다.
뜻밖의 행운도 업무를 익히는 초반에는 매뉴얼을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설명을 들을 때는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뒤돌아서면 기억이 가물가물해지는 것이 사람입니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기록이고, 기록을 좀 더 자세하게 하는 것이 매뉴얼입니다.
매뉴얼은 일을 하는데 있어 든든한 버팀목이자 지원군입니다.
그런데 매뉴얼을 만들 때, 필요한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캡처하기 기능입니다.
기능이라고 해서 어렵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직접 필요한 부분을 캡처해놓으면 본인만의 매뉴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캡처도구는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캡처 기능은 매뉴얼을 만드는 경우뿐만이 아니라, 문서를 작성할 때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유용한 기능을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것이 좋겠죠?
지금부터 캡처도구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캡처도구를 사용하는 방법”
① [검색]을 선택합니다.
② 검색란에 캡처도구를 입력합니다.
③ [Enter]를 칩니다.
④ [캡처도구]를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⑤ 캡처도구로 캡처할 화면을 선택합니다.
⑥ 작업표시줄에 있는 캡처도구를 실행시킵니다.
⑦ [새로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⑧ 원하는 캡처부분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드래그하여 캡처합니다.
⑨ ⑧에서 캡처한 부분이 캡처 도구 화면으로 자동으로 넘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⑩ [복사]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⑪ 캡처한 화면을 붙여넣기 하고자 하는 곳에 붙여넣기 합니다.
⑫ 아래와 같이 캡처한 화면이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래에서는 워드 문서에 붙여넣기를 하였습니다.
캡처 기능, 어떤가요?
원하는 부분을 쉽게 캡처할 수 있고~
캡처한 부분을 쉽게 붙여넣기할 수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저장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서도 캡처도구를 사용하여 원하는 내용을 기록하시고,
본인만의 매뉴얼을 완성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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