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프로그래밍

[파이썬] 정규표현식 추가 [패스트 캠퍼스 챌린지 43일]

뜻밖의 행복 2022. 3. 7. 18:31
반응형

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오늘로 패스트 캠퍼스 도전 43일이 되네요 

이제 정말 일주일 남았습니다.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끝까지 마무리 잘해야겠네요 

오늘은 정규표현식 2번째 시간이었는데 역시나 

정규 표현식도 조금만 들어가니 쉽지 않네요 

그리고 가독성이 떨어진다는 말이 확실해집니다. 

 

오늘 배운 정규표현식은 

Quantifiers

Alternation

Groups

Lookaround 

4종류 입니다. 

굳이 번역하지 않겠습니다. 번역하면 괜히 더 이상할 것 같네요 

각각의 기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제가 배운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오늘 배운 내용의 핵심 내용이 다 적혀 있네요 

 

위에 예문에 a*이면 a뒤에 0 이상의 문자가 올 수 있다는 뜻입니다. 

즉 a로 시작하거나 a인 문자들이 해당 됩니다.

 

+ 의 경우 *와 비슷하나 결정적으로 한가지가 틀린 것은 *은 0 즉 뒤에 오지 않아도 해당이 되나

+의 경우 반드시 a뒤에 한문자라도 와야 해당이 되는 것입니다.

 

? 의 경우는 a 뒤에 아무런 문자가 없거나 딱 1개의 문자만 오는 경우를 뜻합니다.

 

{숫자}, {숫자,} 앞에 {숫자}의 경우는 {} 안에 있는 숫자에 정확히 해당하는 문자만 뜻합니다.

a{5}의 경우 a뒤에 정확히 5문자가 오는 경우만 해당이 됩니다. 

a{2,}의 경우 a뒤에 2글자 이상이 오는 경우가 해당이 되겠지요

{숫자, 숫자} 는 그렇다면?

네 설명에 있는대로 앞에 숫자 부터 뒤에 숫자의 문자만큼이 되겠습니다.

 

+? 는 설명 보다 예시를 보면 됩니다.

그냥 + 하면 아래 #뒤에 글자 있는것이 하나로 해당 되는 것이 보이네요!

그렇다면 ? 를 붙이면

 

네 끝까지 되는 것이 아니라 바로 글 별로 끊어지는 것이 보입니다.

만약 파이썬에 이렇게 나눠서 가져오면 편리하겠죠?

 

보면서 느낌이 오셨을 수 있는데 정규표현식도 한 가지를 표현 하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자기가 선호 하는 방식으로 표현 가능합니다. 

완전히 자기것으로 만들려면 역시나 계속해서 연습이 필요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