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일상&여행

[하와이여행] 허츠렌터카 예약시 확인해야 할 사항!

뜻밖의 행복 2020. 2. 12. 11:44
반응형

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하와이를 여행하면서 잘한 것 중에 하나를 꼽자면 바로 렌트를 한 것입니다.

 

사실 여행을 떠나기 전에 타지에서 운전을 해야 한다는 점이 많이 걱정이 됐는데요.

 

역시 하와이에서는 차량이 필수!

렌트 덕분에 하와이 북쪽과 남쪽을 자유롭게 마음껏 다닐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렌트는 허츠에서 했는데요.

 

렌트가 이렇게 좋은 줄 알았다면 공항에서부터 렌트를 했을텐데

걱정스러운 마음에 시내에 있는 지점에서 렌트를 하는 것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참고로 허츠 렌트는 공항뿐만 아니라, 와이키키 시내에 있는 지점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차량을 렌트하는 것이기 때문에

예약을 진행하면서 그리고 차량을 픽업받으면서 몇가지를 꼼꼼하게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부분은 [요금포함사항] 입니다.

 

특히 이 중에서도 UNLIMITED FREE 마일이 포함되어 있는지 그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 UNLIMITED FREE 마일은 거리 무제한으로

이 부분이 포함되어 있어야 주행거리에 신경쓰지 않고 마음껏 자유롭게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요금포함사항도 확인을 해야 하지만 간혹 거리무제한 부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있으니 꼭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한국인분들이 많이 궁금해하시는 [급유관련옵션] 입니다.

 

뜻밖의 행운은 이 옵션을 선택해서 하와이에서 단 한 번도 주유를 하지 않고 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었는데요.

 

급유 관련 옵션을 선택하면

차량 픽업시에 연료가 가득 차있는 차량을 인수받게 되고

차량 반납시에 연료를 채워서 반납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와이 연료값이 우리나라보다 저렴한 편이라 이 옵션 가격을 따져보면 결코 착한 금액은 아닙니다.

 

하지만 차량을 받자마자 주유를 할 필요도 없고, 픽업시에 채워져 있던 연료만큼 연료를 채워서 반납할 필요도 없고

즉, 여행을 하면서 이 부분에 대해 신경을 쓰지 않아도 돼서 개인적으로 만족을 했습니다.

 

그런데 만약 이 옵션을 선택한다면 차량을 인수할 때 연료가 가득 차있는지를 꼭 확인을 해야 합니다.

 

옵션을 선택했는데 연료가 가득 차있지 않다면 그 자리에서 바로 직원분께 말씀을 드려야 합니다.

우리나라도 그렇지만 해외는 특히나 나중이라는 것은 없기 때문에 확인하는 즉시 그 사실을 알려야 본인에게 좋습니다.

그리고 허츠렌터카의 경우

차량 인수시에 신용카드(예약하면서 등록한 신용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지는데 보증금이 포함된 금액으로 결제가 됩니다.

 

이 부분 역시 호텔과 마찬가지로 가결제여서 크게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즉, 차량을 반납할 때 실제 금액이 결제가 됩니다.

 

다만, 직원분께서 보증금이 포함된 금액이라고 알려주시면서 영수증처럼 생긴 종이를 건네주시는데

차량 반납시에 이 종이를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잘 간직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