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엑셀

[엑셀 2010 69편] 원하는 엑셀 시트 안보이게 숨기기

뜻밖의 행복 2016. 3. 18. 16:01
반응형

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엑셀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처음에는 하나였던 엑셀 시트가

어느 순간 시트 수를 세야할만큼 늘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현재 엑셀문서를 작성하는데 필요한 엑셀 시트만 보이게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원하는 그대로

안보이게 하고 싶은 엑셀 시트를 숨기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원하는 엑셀 시트가 보이지 않도록 숨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2010 69편, 원하는 엑셀 시트 안보이게 숨기기

 

엑셀문서에서 시트를 보이지 않도록 숨기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엑셀문서에서 원하는 엑셀 시트를 안보이게 숨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하는 엑셀 시트를 보이지 않게 숨기는 방법

 

① 숨기고자 하는 엑셀 시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릅니다.

② [숨기기]를 누릅니다.

 

엑셀 시트 숨기기

 

 

 

③ 그러면 아래와 같이 위 ①에서 선택한 엑셀 시트가 숨겨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기초

 

 

이렇게 숨긴 엑셀은 엑셀 문서에서 삭제된 것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하면 언제든지 숨긴 엑셀 시트를 다시 보이게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보이지 않도록 숨긴 엑셀 시트를 다시 보이게 하고 싶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에

[숨기기 취소]를 누르고

보이게 하고 싶은 엑셀 시트를 선택한 후에 [확인]을 누르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엑셀문서에서는 원하는대로 얼마든지

엑셀 시트를 숨겼다가 숨기기를 취소했다가 조절을 할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