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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백의 미] 직장인을 위한 서류 정리

뜻밖의 행복 2014. 11. 19.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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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직장인 분들이라면 평소에 많이 다루는 것이 서류입니다.
그 서류에도 종류가 굉장히 많은데요.

 

사실 회사내에서만 서류를 다루는 것은 아닙니다.
집, 학교 등등 다른 곳에서도 서류를 많이 다룹니다.

 

일의 진행에 있어서나 관리에 있어서 필요하게 되는 것이 서류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장인을 위한 서류 정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지만
이 방법은 반드시 직장인만을 위한 방법은 아닙니다.

 

평소에 서류 정리의 필요성을 느끼셨던 분들이라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직장인을 위한 서류 정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리

 

직장인을 위한 서류 정리 1. 서류 파일을 종류별로 구분하여 정리하세요.

 

서류가 한 장~ 두 장~이면 서류를 정리하기에도 수월하고, 찾기에도 수월합니다.

 

하지만 서류가 쌓이고 쌓이다 보면
“도대체 찾는 서류가 어디에 숨어 있는건지...”
서류를 찾는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시간이 오래 걸려서 찾으면 다행이지만 결국 못찾겠다며 새롭게 서류를 출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면 또 하나의 서류가 쌓이게 됩니다.

 

여러분의 서류는 어떤 방식으로 정리가 되어 있나요?

 

아마 서류를 출력했던 순서 그대로 정리해놓은 분도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이렇게 정리를 해놓으면 찾고자 하는 서류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찾기 힘듭니다.

 

그래서 서류와 서류 파일을 종류별로 구분하여 정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류 파일 앞면 또는 옆면에 이 파일은 어떤 종류의 서류를 모아놓은 파일이라는 것을 명시해줍니다.
그리고 서류가 해당하는 파일을 찾아서 그 파일에 서류를 정리합니다.

 

이렇게 정리를 하면 나중에 서류를 찾기에도 수월하고,
파일로 깔끔하게 서류를 정리했기 때문에 보기에도 좋습니다.

 

서류가 이리저리 너저분하게 있는 것보다는 파일 안에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 것이 좋겠죠?

 

앞으로는 서류 파일을 종류별로 구분하여 그 안에 서류를 차곡차곡 정리하시길 바랍니다.

 

직장인을 위한 서류 정리 2. 스캔을 이용하여 정리하세요.

 

서류마다 스캔을 해서 정리하는 분은 별로 없으실 겁니다.
스캔을 하는 것이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런데 스캔을 이용하면 서류를 오랫동안 원본 그대로 유지할 수 있어 좋습니다.

 

사실 종이로 된 서류는 시간이 흐르면 글자 색도 흐려지고,
다른 서류를 찾는 도중에 여러번 손으로 만져서 종이에 훼손이 생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스캔을 이용하면 서류의 원본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서류가 너무 많아서 서류 파일로도 정리가 불가능하다면 또는 힘들다면
스캔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스캔을 해서 컴퓨터 폴더 함에 분류하여 정리를 하면 이 또한 깔끔하게 서류를 정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캔 이용 시에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이 경우에도 폴더 함을 분류하여 스캔한 서류를 분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후에 서류를 찾을 일에 대비해서 말이죠~!


서류를 정리하는 방법, 어떠셨나요?

 

저 뜻밖의 행운은 집에서 서류 파일을 구분하여 서류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예전보다는 서류를 찾는데 걸리는 시간이 줄어들어서 좋았습니다.

 

여러분께서도 그동안 미뤄오셨던 서류를 이번 기회를 통해 정리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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