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한동안 엑셀에 대한 소식이 뜸했었죠?
앞으로는 엑셀의 버전별로 정보를 전달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부터 새롭게 배워볼 엑셀은 바로 엑셀 2010입니다.
오늘부터 새로운 마음으로~!
기초를 다져보겠다는 마음으로~!
엑셀 2010에 대해서 함께 알아볼까요?
GOGOGO~!
한동안 엑셀을 공부하지 않았더니, 기초부터 다 잊어버리고 말았어요... 어려운 내용부터 공부하기 보다는 기초부터 단단히 다지고 싶은데~ 도와주실거죠~?
물론입니다. 기초부터 단단히 다져야 어려운 함수 부분도 쉽게 활용할 수 있으니까요~! 그럼 오늘은 가장 기초가 될 수 있는 단축키 활용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엑셀 2010에서부터는 엑셀 시트 하나를 가지고, 내용을 학습하고자 합니다.
초반에는 엑셀 시트가 단순해 보일 수 있겠지만
지속적으로 엑셀 2010에 대해 학습을 하다보면 다양한 함수가 포함되어 있는 엑셀 시트 하나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그 목표를 이룰 때까지~ 열심히 한 번 엑셀 2010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단축키를 활용하여 데이터 복사하기
가장 먼저 왼쪽 셀에 있는 데이터를 오른쪽 셀에 복사하여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① 복사하고자 하는 셀의 오른쪽에 위치한 셀을 선택합니다.
▼ 아래에서는 B2셀에 있는 10000을 C2셀에 복사하여 붙여넣기 위해 C2셀을 선택하였습니다.
② [Ctrl] + [R] 키를 누릅니다.
③ 아래와 같이 B2셀에 있는 10000이라는 데이터가 C2셀에 복사하여 붙여넣기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위쪽 셀에 있는 데이터를 아래쪽 셀에 복사하여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① 복사하고자 하는 셀의 아래쪽에 위치한 셀을 선택합니다.
▼ 아래에서는 B2셀에 있는 10000을 B3셀에 복사하여 붙여넣기 위해 B3셀을 선택하였습니다.
② [Ctrl] + [D]를 누릅니다.
③ 아래와 같이 B2셀에 있는 10000이라는 데이터가 B3셀에 복사하여 붙여넣기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 두개만으로 원하는 데이터를 쉽게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엑셀 2010을 통해 완성하고자 하는 엑셀 시트 주제는 용돈 기입장입니다.
다양한 함수가 적용된 용돈 기입장이 완성되는 그날까지~
엑셀 2010은 계속됩니다~!
'IT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2010 6편] 시트 이름 변경하기 (0) | 2014.03.25 |
---|---|
[엑셀 2010 5편] 셀 병합하기 (0) | 2014.03.21 |
[엑셀 2010 4편] 행 삽입하기와 행 삭제하기 (0) | 2014.03.18 |
[엑셀 2010 3편] 날짜 입력하기 (0) | 2014.03.17 |
[엑셀 2010 2편] 숫자를 천단위로 변경하기 (0) | 2014.03.13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엑셀 틀 고정하기 (0) | 2014.02.07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한번에 엑셀화면 여러개 보기 (0) | 2014.02.04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countif 함수로 데이터 입력이 중복되지 않게 설정하기 (4) | 2014.01.29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데이터 목록 만들기 (0) | 2014.01.24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피벗 테이블 차트의 유용성 (0) | 2014.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