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엑셀

[엑셀 2010 1편] 단축키를 활용하여 데이터 복사하기

뜻밖의 행복 2014. 3. 12. 09: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한동안 엑셀에 대한 소식이 뜸했었죠?

앞으로는 엑셀의 버전별로 정보를 전달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부터 새롭게 배워볼 엑셀은 바로 엑셀 2010입니다.

 

오늘부터 새로운 마음으로~!

기초를 다져보겠다는 마음으로~!

엑셀 2010에 대해서 함께 알아볼까요?

 

GOGOGO~!

 

 

졸려 한동안 엑셀을 공부하지 않았더니, 기초부터 다 잊어버리고 말았어요... 어려운 내용부터 공부하기 보다는 기초부터 단단히 다지고 싶은데~ 도와주실거죠~?

 

굿보이 물론입니다. 기초부터 단단히 다져야 어려운 함수 부분도 쉽게 활용할 수 있으니까요~! 그럼 오늘은 가장 기초가 될 수 있는 단축키 활용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엑셀 2010 1편 - 단축키를 활용하여 데이터를 복사하는 방법

 

엑셀 2010에서부터는 엑셀 시트 하나를 가지고, 내용을 학습하고자 합니다.

 

초반에는 엑셀 시트가 단순해 보일 수 있겠지만

지속적으로 엑셀 2010에 대해 학습을 하다보면 다양한 함수가 포함되어 있는 엑셀 시트 하나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그 목표를 이룰 때까지~ 열심히 한 번 엑셀 2010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단축키를 활용하여 데이터 복사하기

 

하트2 가장 먼저 왼쪽 셀에 있는 데이터를 오른쪽 셀에 복사하여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① 복사하고자 하는 셀의 오른쪽에 위치한 셀을 선택합니다.

▼ 아래에서는 B2셀에 있는 10000을 C2셀에 복사하여 붙여넣기 위해 C2셀을 선택하였습니다.

 

엑셀 기초

 

② [Ctrl] + [R] 키를 누릅니다.

③ 아래와 같이 B2셀에 있는 10000이라는 데이터가 C2셀에 복사하여 붙여넣기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2010

 

 

호호 이번에는 위쪽 셀에 있는 데이터를 아래쪽 셀에 복사하여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① 복사하고자 하는 셀의 아래쪽에 위치한 셀을 선택합니다.

▼ 아래에서는 B2셀에 있는 10000을 B3셀에 복사하여 붙여넣기 위해 B3셀을 선택하였습니다.

 

엑셀 기초

 

② [Ctrl] + [D]를 누릅니다.

③ 아래와 같이 B2셀에 있는 10000이라는 데이터가 B3셀에 복사하여 붙여넣기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2010

 

 

단축키 두개만으로 원하는 데이터를 쉽게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엑셀 2010을 통해 완성하고자 하는 엑셀 시트 주제는 용돈 기입장입니다.

 

다양한 함수가 적용된 용돈 기입장이 완성되는 그날까지~

엑셀 2010은 계속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