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파워포인트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TIP 8편] 슬라이드를 추가하는 방법

뜻밖의 행복 2013. 12. 2. 15:58
반응형

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신입직원분께 또는 파워포인트를 다루어본 경험이 없으신 직원분께 파워포인트로 문서작성을 요청하면 이분들은 업무에 대한 압박감이 배로 늘어납니다.

 

문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도 걱정인데, 거기에 한 번도 다루어본 경험이 없는 파워포인트로 작성을 하라니...

 

압박감과 더불어 걱정이 쌓여만 갑니다.

 

 

하지만 사실 파워포인트는 몇 번 사용을 해보면 그리 어려운 오피스 툴이 아니라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몇몇 기능들만 알아도 충분히 문서를 작성해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문서 작성에 있어 기초 중에 기초인 새로운 슬라이드를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슬라이드를 추가하는 방법

 

파워포인트에서 새로운 슬라이드를 추가한다는 의미는 예를들어, 메모지를 추가한다는 의미입니다.

 

파워포인트에서 슬라이드는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메모지와 같습니다.

 

작성하는 문서의 내용에 따라 메모지가 여러장 필요하듯이, 슬라이드도 여러장 필요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슬라이드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그럼 파워포인트에서 어떻게 새로운 슬라이드를 추가할 수 있을까요?

 

그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새로운 슬라이드를 추가하는 방법 하나


파워포인트를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기본적으로 [제목] 슬라이드만이 존재합니다.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TIP 8편] 슬라이드를 추가하는 방법

 

문서의 내용을 작성해야 하는데 정작 존재하는 슬라이드는 [제목] 슬라이드이기 때문에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새로운 슬라이드를 추가해줘야 합니다.

 

 

 

 

① [홈]을 선택합니다.

② [새 슬라이드]의 [▼]를 클릭합니다.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TIP 8편] 슬라이드를 추가하는 방법

 

③ 아래의 [Office 테마]에서 원하는 슬라이드의 형식을 선택한 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TIP 8편] 슬라이드를 추가하는 방법

 

④ 아래와 같이 [제목 및 내용] 형식의 새로운 슬라이드가 추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TIP 8편] 슬라이드를 추가하는 방법

 

 

“새로운 슬라이드를 추가하는 방법 둘


위의 방법과는 다르게 마우스만을 사용하여 새로운 슬라이드를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① 새로운 슬라이드를 추가할 곳의 위치를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 그러면 아래와 같이 선이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TIP 8편] 슬라이드를 추가하는 방법

 

②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새 슬라이드]를 클릭합니다.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TIP 8편] 슬라이드를 추가하는 방법

 

④ 아래와 같이 [제목 및 내용] 형식의 새로운 슬라이드가 추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TIP 8편] 슬라이드를 추가하는 방법

 

 

파워포인트에서 새로운 슬라이드를 추가하는 방법을 알았으니, 이제 문서작성은 걱정없겠죠?

 

쉬운 방법으로 문서 작성에 대한 압박감을 날려버립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