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일상&여행

아기랑 국립과천과학관! 주차 매표소 수유실 유모차 식당 편의점 정보 확인하세요 :)

뜻밖의 행복 2023. 8. 26. 22:56
반응형

안녕하세요?

뜻밖이 행운입니다.

 

오늘은 아침부터 부지런하게 움직여서 아기와 함께 국립과천과학관에 다녀왔어요.

 

아기가 며칠 전에 타요 방송을 봤는데 거기서 별자리를 보고

그날 이후로 별자리가 보고 싶다고 해서 가게 되었어요 ㅎㅎ

 

그런데 아기와 외출을 하게 되면 유모차 반입은 가능한지? 수유실은 있는지? 전자레인지는 있는지? 등등

미리 확인하고 가야할 정보들이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국립과천과학관 이용시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해요 :)

 

국립과천과학관

 

국립과천과학관 이용시설 꿀팁 정보

 

주차

 

토요일인 오늘 오전 10시 20분 정도에 도착을 했는데 주차는 여유롭게 할 수 있었어요.

다만 과학관에서 가장 가까운 주차장은 이미 만차였어요.

 

국립과천과학관

 

주차비는 사전지불 방식인데요.

국립과천과학관 주차장에 들어서는 순간 주차비를 결제해야 해요.

 

저는 주차비를 할인받을 수 있는 대상이 아니라 5,000원을 지불했어요.

 

반응형

 

매표소

 

매표소는 국립과천과학관 건물 안에 있어요.

 

주차장에 주차를 했다면 주차장에 들어온 방향 그대로 인도를 따라 걸어서 올라가면 과학관 건물이 보여요.

만약 지하철을 이용했다면 과학관 방향으로 나오자마자 과학관 건물이 보여요.

 

국립과천과학관 매표소

 

국립과천과학관 매표소

 

그리고 과학관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매표소가 있고 표를 구입해야만 체험관 안쪽으로 입장을 할 수 있어요.

 

참고로 저와 남편은 입장권 요금이 각각 4,000원이었고 아기는 무료였어요 ㅎㅎ

 

국립과천과학관 입구

 

수유실

 

수유실은 1층에 위치를 하고 있고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입한 후에 체험관 안쪽으로 입장을 해야 이용을 할 수 있어요.

 

기저귀 갈이대는 3개가 있고 유모차는 수유실 바깥쪽에 두어야 해요.

 

국립과천과학관 수유실

 

국립과천과학관 수유실

 

유모차

 

유모차는 아기가 36개월 미만이라면 무료로 대여가 가능해요.

 

과학관 건물 안에 계단도 있고 에스컬레이터도 있고 엘리베이터도 있어서

유모차로 1층과 2층을 이동하기에 어려움이 없었어요 :)

 

식당

 

식당은 2층에 위치를 하고 있어요.

 

저는 오전 11시 30분 정도에 식당에 갔는데 다행히 기다리지 않고 자리를 잡을 수 있었어요.

돈까스 세트, 핫도그 세트, 추러스, 뽀로로주스를 주문해서 아기와 함께 배부르게 먹었어요 ㅎㅎ

 

참고로 카페는 1층에 위치를 하고 있어요.

 

그리고 식당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전자레인지가 있어요.

아기 이유식을 데워야 한다면 이곳을 이용하면 편리할 것 같아요 :)

 

편의점

 

편의점은 과학관 건물에 들어오기 전에 이마트24가 있어요.

그리고 과학관 건물 뒤쪽에 천체투영관에 가는 길에 편의점이 하나 더 있어요.

 

식당이 있는 2층에도 스낵바가 있어서 음료수 등을 간단하게 사먹을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