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생활정보

주민센터 전입신고 서류 작성시에 알아가면 좋은 정보

뜻밖의 행복 2016. 6. 14. 11: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며칠 전에 처음으로 전입신고를 직접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전입신고를 하러 주민센터에 가기 전에

인터넷을 통해 작성방법을 미리 알아보고 갔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막상 작성을 하려고 하니까

헷갈리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주민센터에서 전입신고를 하기 위해 서류를 작성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센터 전입신고 서류 작성시에 알아가면 좋은 정보

 

주민센터에서 전입신고를 위해 작성하는 서류에는

적어야 할 내용이 그렇게 까다롭지는 않습니다.

 

다만 안내사항에 따라서 적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수정하는 일이 없도록 할 수가 있습니다.

 

전입신고 서류작성

 

전입신고 서류를 보면

서명 또는 도장을 찍는 란이 있습니다.

 

도장을 가지고 왔다면 도장을 찍으면 되는데요.

 

만약 도장이 없다면 서명을 해야 합니다.

이 때, 서명을 할 경우에는 이름을 똑바로 적어야 합니다.

 

흔히 서명란에 사인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서명란에는 이름을 한 자 한 자 똑바로 적어야 합니다.

 

 

주민센터

 

전입신고 서류에는

전입신고를 할 주소와 이전에 살던 곳의 주소를 적어야 합니다.

 

이 때, 그 주소들의 도로명 주소를 적어야 합니다.

 

그래서 도로명 주소를 이미 알고 있다면 문제가 없지만

만약 잘 모른다면

도로명 주소를 따로 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주민센터에서 번거로운 일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사항을 미리 알고 전입신고 서류를 작성하면

수월하게 전입신고를 마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