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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백의 미] 직장인을 위한 메일함 정리

뜻밖의 행복 2015. 2. 13.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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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직장인분들이라면 적어도 한 개 이상의 이메일 주소는 가지고 계실겁니다.

 

그런데 회사에서 업무를 위해 사용하는 이메일이 아닌 이상 대부분의 경우 메일함을 자주 확인하지 않습니다.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메일함이라면 수시로 확인을 하겠지만,
그렇기 않은 경우에는 메일함을 봐도 광고 메일이나 스팸 메일이 많이 오기 때문에 매번 메일함을 열어보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랜만에 메일함을 열면 100통 이상의 메일이 쌓여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어떤 메일이 왔는지 자세히 확인을 하지 않고, 휴지통으로 보내서 삭제를 합니다.
100통 중에 1통이 중요한 메일일 수 있는데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직장인을 위한 메일함 정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정리

 

 

직장인을 위한 메일함 정리 1. 정기적으로 메일함을 확인하세요.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메일함을 매일 확인하기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상상해 보셨나요?
내 메일함이 광고 또는 스팸 메일로 가득 쌓여가는 것을?
이런 메일들이 메일함에 쌓여간다고 해서 나에게 직접적으로 피해를 주지 않을 수는 있지만,
메일함도 내 사생활 공간 중의 일부이기 때문에 정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일주일에 한 번 또는 한 달에 한 번과 같이 정기적으로 메일함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일함을 확인하는 주기가 짧다면 그만큼 어떤 메일이 왔는지를 확인하기가 쉬울 것입니다.
하지만 메일함을 확인할 시간이 없다면 주기가 길더라도 정기적으로 메일함을 확인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메일함을 정기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혹시라도 기한 내에 확인해야 하는 메일이 메일함에 전송되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발신자쪽에서는 분명히 메일을 보냈고, 수신자쪽에서 기한 내에 확인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불이익의 대상이 수신자 본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에게 올 메일은 광고 또는 스팸 메일 뿐이라고 단정하지 말고,
정기적으로 시간을 내서 메일함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장인을 위한 메일함 정리 2. 메일함 내에 보관함을 생성하세요.

 

메일함을 한 번 열어보면 다양한 종류의 메일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은행에서 온 메일도 있고~
학원에서 온 메일도 있고~
기타 등등으로 종류가 다양합니다.

 

그래서 추후에 메일을 찾아야 하는 경우를 대비해서 메일함 내에 보관함을 생성해서 메일을 분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메일함 내에서도 보관함을 추가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내 문서 내에 새로운 폴더를 추가로 생성하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1. 메일함 내에 필요한 보관함을 생성합니다.
이 때, 보관함 이름은 이 보관함에 어떤 메일이 보관되어 있는지를 구분하기 쉽도록 이름을 붙여줍니다.
2. 메일을 해당하는 보관함으로 이동시켜 분리합니다.

 

이렇게 보관함을 생성한 후에 메일을 해당 보관함으로 이동시켜 정리를 하면
1. 추후에 찾고자 하는 메일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2. 메일을 구분하기 쉽게 메일함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메일함이 알 수 없는 메일들로 쌓였다면,
앞으로는 정기적으로 메일함을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메일함 내에 보관함을 생성해서 메일을 해당 보관함으로 이동시키는 방법도 함께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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