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엑셀

[엑셀 2010 45편] 서식복사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서식 완성하기

뜻밖의 행복 2015. 1. 15.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엑셀 2010 문서를 활용하다 보면 주로 데이터를 입력하고, 계산을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끝일까요?
아닙니다.

 

엑셀 데이터 결과를 보기 좋게 하기 위해서~ 구분을 쉽게 하기 위해서~
셀에 테두리를 넣기도 하고, 색상을 넣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완성할 보고서의 형식에 따라 서식을 다양하게 적용합니다.

 

그런데 종종 서식까지 적용하여 엑셀 보고서를 완성했는데 데이터를 추가로 작성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다른 셀에 적용했던 서식을 그대로 적용해 주어야 하는데요.
셀 별로 일일이 서식을 적용하기란 번거로운 일입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서식복사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식복사를 활용하면 복사한 서식을 적용하고자 하는 셀에 마우스로 클릭 또는 드래그하여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엑셀 2010 문서에서 서식복사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졸려4 엑셀에 서식복사라는 기능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어떻게 활용을 하는 것인지 그 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굿보이 서식복사 참 편리한 기능이죠~! 지금부터 그 사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2010 45편, 서식복사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서식 완성하기

 

엑셀에서 서식복사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서식을 복사하고자 하는 셀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그리고 복사한 서식을 적용하고자 하는 셀에 마우스를 드래그 또는 클릭합니다.
그러면 서식이 적용됩니다.

 

이 때, 마우스를 드래그하느냐~ 클릭하느냐~는
복사한 서식을 셀 하나에 적용할 것인지, 아니면 두 개 이상의 셀에 적용할 것인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셀 하나에 적용을 하려면 클릭을 하고,
두 개 이상의 셀에 적용하려면 드래그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서식복사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식복사를 이용하는 방법

 

① 서식을 복사하고자 하는 셀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엑셀

 

 

 


② [홈]을 누릅니다.
③ [클립보드]에서 [서식복사]를 누릅니다.

 

엑셀 2010


④ 복사한 서식을 적용하고자 하는 셀에 마우스를 가져다대고,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엑셀 서식복사


⑤ 위 ④에서 클릭을 한 상태에서 서식을 적용하고자 하는 셀의 범위까지 마우스를 드래그합니다.

 

서식복사 엑셀


⑥ 아래와 같이 복사한 서식이 마우스를 드래그한 범위에 적용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무료동영상

 

만약 셀 하나에 적용을 하고자 한다면,
위 ④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만 하면 됩니다.

 

엑셀 문서로 작업을 하다가 서식을 복사해야 하는 일이 생긴다면, 한 번 서식복사를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서식을 완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오늘 배운 엑셀 내용 동영상 강의로 복습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