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파워포인트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TIP 15편] 파워포인트에 암호 설정하기

뜻밖의 행복 2014. 1. 13. 08:39
반응형

 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의 보안을 위해 읽기 전용으로 파일을 여는 방법뿐만 아니라,

 

파일에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에 암호를 설정하게 되면,

 

암호를 알고있는 사람만이 파워포인트 열기가 가능한 것인데요.

 

다른 방법보다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만약 기밀을 유지해야 하는 파워포인트 문서라면~

 

팀을 제외한 다른 사람에게는 비공개를 해야하는 파워포인트 문서라면~

 

파워포인트에 암호를 설정해 보시길 바랍니다.

 

파워포인트에 암호 설정하기

 

파워포인트에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설정한 암호를 본인이 기억할 수 있는 암호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어려운 암호로 설정했다가 본인도 기억을 못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까 말이죠.

 

 

 

“파워포인트에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


① [파일]을 선택합니다.

 

파워포인트 암호설정

 

②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합니다.

 

문서 암호

 

③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에서 [도구] 오른쪽에 있는 [▼]를 선택합니다.

④ [일반 옵션]을 선택합니다.

 

파워포인트 2013

 

⑤ 설정하고자 하는 암호를 입력합니다.

열기 암호뿐만 아니라, 쓰기 암호도 설정 가능합니다.

⑥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파워포인트 암호

 

 

⑦ ⑤에서 입력했던 암호를 다시 한 번 입력합니다.

⑧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파워포인트

 

 

이처럼 파워포인트 암호 설정으로 강화된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문서라면 열기 암호뿐만 아니라, 쓰기 암호도 설정해 두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