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동일한 계산 수식에 한해서 데이터를 입력할 때마다 자동으로 계산이 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엑셀에 있을까요?
엑셀에서 표를 이용하면 지정한 계산 수식이 데이터를 입력할 때 자동으로 계산이 되게 할 수 있습니다.
79. 엑셀의 기초 - 표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계산하는 방법
아래의 예제를 가지고, 표를 이용하여 합계가 자동으로 계산이 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표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계산하는 방법은
① 가장 먼저 자동으로 계산이 되게 하고자 하는 데이터를 엑셀에 입력합니다. 아래의 합계같은 경우에는 =B2+C2+D2+E2라는 수식이 입력되어 있습니다.
② 입력한 데이터 중의 한 곳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후,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삽입]을 선택합니다.
④ [표]를 선택합니다.
⑤ 아래의 [표 만들기] 팝업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⑥ 엑셀에 입력한 데이터에 표가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⑦ 다른 부서의 분기별 실적을 엑셀에 입력합니다.
⑧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합계가 계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에 데이터를 입력할 때마다 지정된 수식이 자동으로 계산되니까 정말 편리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반응형
'IT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데이터 통합으로 다른 시트 내용을 하나로 합치기 (0) | 2014.01.10 |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고급 필터 사용하기 (0) | 2014.01.08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사용자 지정필터 사용하기 (0) | 2014.01.06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정렬 옵션을 사용한 데이터 정렬 방법 (0) | 2014.01.03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오름차순 정렬과 내림차순 정렬 (0) | 2013.12.31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차트에 데이터 추가하기 (0) | 2013.12.27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데이터 제목과 동일하게 차트 제목 변경하기~! (3) | 2013.12.23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도형으로 엑셀 차트 꾸미기 - 2탄 - (1) | 2013.12.20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도형으로 엑셀 차트 꾸미기 - 1탄 - (0) | 2013.12.18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차트 축 서식과 범례 서식 변경하기 (0) | 2013.1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