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로 차트를 작성해야 하는데, 솔직히 한 번도 작성해본 경험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어요. 엑셀에서 차트는 어떻게 작성을 해야 하나요?
엑셀에서 차트를 작성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두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72. 엑셀의 기초 - 엑셀에서 차트 작성하는 방법
아래의 예제를 가지고, 엑셀에서 차트 작성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에서 차트를 작성하는 첫번째 방법은
① 차트를 작성하고자 하는 셀의 범위를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드래그합니다.
② [F11]을 누릅니다.
③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차트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 차트를 작성하는 두번째 방법은
① 차트를 작성하고자 하는 셀의 범위를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드래그합니다.
② [삽입]을 클릭합니다.
③ [차트] 항목에서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 버튼을 클릭합니다.
④ [모든 차트]를 선택합니다.
⑤ 왼쪽의 [차트 유형]에서 작성하고자 하는 차트 유형을 선택합니다.
⑥ 오른쪽 상단의 [차트 유형 종류]에서 작성하고자 하는 차트 유형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⑦ [차트 유형 종류] 하단에 보이는 차트 이미지 중에서 마음에 드는 차트를 선택하여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⑧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⑨ 아래와 같이 차트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에서 차트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작성한 차트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T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데이터 제목과 동일하게 차트 제목 변경하기~! (3) | 2013.12.23 |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도형으로 엑셀 차트 꾸미기 - 2탄 - (1) | 2013.12.20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도형으로 엑셀 차트 꾸미기 - 1탄 - (0) | 2013.12.18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차트 축 서식과 범례 서식 변경하기 (0) | 2013.12.16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엑셀 차트 유형(디자인) 변경하기 (1) | 2013.12.13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MOD 함수를 이용하여 나눗셈의 나머지를 구하자~! (2) | 2013.12.11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QUOTIENT 함수를 이용하여 나눗셈의 몫을 구하자~! (0) | 2013.12.09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숫자를 홀수로 만들기 [ODD 함수] (0) | 2013.12.06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숫자를 짝수로 만들기 [EVEN 함수] (1) | 2013.12.04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반올림을 할 수 있는 ROUND 함수 (3) | 2013.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