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포토샵&일러스트

[애프터이펙트] 오디오 출력 설정하는 방법

뜻밖의 행복 2017. 7. 18. 10:40
반응형

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그동안 애프터이펙트로 동영상을 편집할 때마다

마이크에 연결한 잭을 모니터에 연결을 해야 했습니다.

 

평상시에는 마이크 자체에서 소리가 나서 문제가 없는데

오로지 애프터이펙트에서만 소리가 나지 않았습니다.

 

즉, 애프터이펙트에서 동영상 파일을 열면 소리가 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음성 잭을 모니터에 꽂아야 했는데요.

 

어제 뜻밖의 행운 男이 해결을 해주었습니다. :)

 

애프터이펙트, 오디오 출력 설정하는 방법

 

그동안 잭을 마이크에 꽂았다가~ 모니터에 꽂았다가~

그럴 때마다 굉장히 귀찮았는데요.

 

이제는 더이상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었던 애프터이펙트 오디오 출력 설정 방법!

 

만약 여러분께서도 뜻밖의 행운처럼 번거로운 작업을 하고 계시다면

오디오 출력 설정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프터이펙트 오디오 출력 설정하는 방법

 

① [편집]을 누릅니다.

② [환경설정]을 누릅니다.

 

애프터이펙트

 

③ [오디오 하드웨어]를 누릅니다.

 

애프터이펙트오디오

 

 

 

④ [기본 출력] 부분에서 오디오로 출력하고자 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⑤ [확인]을 누릅니다.

 

애프터이펙트

 

 

⑥ 그러면 애프터이펙트에서 동영상 음성이 제대로 출력이 됩니다.

 

 

그동안 애프터이펙트랑 마이크랑 뭔가가 안맞는 것으로 생각을 했는데

그 문제가 아니라, 기본출력이 다른 것으로 설정이 되어 있던 것이었습니다. :)

 

기본출력을 마이크로 설정을 하니까

평상시처럼 음성이 잘 들렸습니다.

 

덕분에 이제는 더이상 잭을 마이크에 꽂았다가 모니터에 꽂았다가 하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