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파워포인트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TIP 66편] 슬라이드에 엑셀 데이터를 그림으로 붙여넣기

뜻밖의 행복 2016. 1. 19.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파워포인트 문서를 이용해서 자료를 준비하다 보면

근거가 될만한 자료를 보충하기 위해 또는 완성도가 높은 자료를 준비하기 위해

엑셀문서에 있는 데이터를 파워포인트로 가져와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엑셀에 있는 데이터를 복사해서 파워포인트에 그림으로 붙여넣으면

슬라이드에 삽입한 그림처럼 조절을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떻게 하면 엑셀 데이터를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에 그림으로 붙여넣을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에 엑셀 데이터를 그림으로 붙여넣기

 

엑셀문서에 있는 데이터를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로 그림으로 가져오는 방법은

붙여넣기를 할 때 옵션을 선택해서 붙여넣으면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슬라이드에 엑셀 데이터를 그림으로 붙여넣어 볼까요?

 

슬라이드에 엑셀 데이터를 그림으로 붙여넣는 방법

 

① 엑셀에서 파워포인트로 붙여넣고자 하는 범위를 복사합니다.

 

직장인을 위한 파워포인트

 

 

 

② 파워포인트에서 붙여넣고자 하는 슬라이드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시킨 후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③ [붙여넣기 옵션]에서 [그림]을 선택합니다.

 

파워포인트 그림으로 붙여넣기

 

④ 그러면 아래와 같이 위 ①에서 복사한 엑셀 데이터가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에 그림으로 붙여넣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이렇게 그림으로 붙여넣기가 되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그림을 삽입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크기조절이 한결 수월합니다.

 

그리고 데이터 내용이 수정될 염려도 줄일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서도 파워포인트 자료를 준비하시다가 엑셀 데이터를 슬라이드에 그림으로 붙여넣기가 필요하다면

오늘 알아본 방법을 통해 해결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