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생활정보

[여백의 미] 직장인을 위한 지갑 정리

뜻밖의 행복 2015. 1. 29.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오늘은 직장인을 위한 지갑 정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런데 요즘은 지갑이라고 하면 그 종류가 다양합니다.
일반 지갑부터 시작해서 명함 지갑, 카드 지갑, 동전 지갑 등등.
사용 목적에 따라 지갑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지갑의 종류가 다양하더라도 필요한 것이 정리입니다.

 

지갑 정리를 잘해야 뚱뚱한 지갑 대신에 날씬한 지갑을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 뜻밖의 행운도 요즘에는 지갑을 뚱뚱하지 않고~ 날씬하게~ 가지고 다니려고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지갑을 뚱뚱하게 가지고 다니다 보니까 지갑 안에 있는 카드들이 휘는 현상이 발생하더라구요.
그래서 최대한 필요한 것만 지갑 안에 넣어서 가지고 다니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직장인을 위한 지갑 정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리

 

 

직장인을 위한 지갑 정리 1. 최대한 필요한 것만 지갑 안에 넣으세요.

 

저 뜻밖의 행운도 지갑을 정리하기 전까지는 지갑 안에 자리잡고 있는 것들이 모두 필요한 것인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하나하나 꺼내어 보니까 거의 사용하지 않는 카드부터 시작해서 오래전에 받았던 명함까지 들어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동안 지갑이 뚱뚱했던 이유를 깨달았습니다.

 

이처럼 지갑 안에 자리잡고 있는 것들을 모두 꺼내어 보면
“내가 이런 걸 지갑 안에 가지고 다녔었나?” 싶을 정도로 기억하지 못하는 것들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자리만 잡고 있을 뿐, 거의 사용하지 않는 것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지갑 정리를 시작하려면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이 지갑 안에 있는 것들을 모두 꺼내는 것입니다.
그리고 필요한 것과 불필요한 것을 구분해서 정리를 시작합니다.

 

이 때, 지갑 안에는 최대한 필요한 것만 넣습니다.

 

거의 사용하지 않는 카드라면 앞으로도 그럴 것이기 때문에 지갑 안에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의 경우에도 두가지 모두를 지갑 안에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면허증이 있는 분이라면 운전면허증만 지갑 안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지갑 안에는 본인이 판단해서 최대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것들만 넣습니다.
이렇게 정리를 하면 예전에 가지고 다녔던 지갑보다는 날씬하게 정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직장인을 위한 지갑 정리 2. 지갑 안에 있는 영수증을 꺼내세요.

 

우리의 지갑을 무엇이 뚱뚱하게 만들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의외로 영수증이 지갑의 부피를 많이 차지합니다.

 

결제를 한 후에 영수증을 받는 습관은 좋습니다.
다만, 이 영수증을 어떻게 처리하느냐가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결제 후에 받은 영수증을 지갑 안에 보관합니다.
물론 주머니에 넣는 것 보다는 지갑 안에 넣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런데 영수증이 쌓이면 쌓일수록 지갑 역시 점점 뚱뚱해집니다.

 

그래서 이 때 필요한 것이 지갑 안에 있는 영수증을 꺼내는 것입니다.

 

다만, 지갑 안에 있는 영수증을 꺼내는 주기는 여러분의 선택입니다.
개인마다 하루에 받는 영수증 수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주기는 여러분이 편하신대로 정하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지갑 안에 있는 영수증만 꺼내도 지갑이 날씬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꺼낸 영수증은 이전 시간에 알아보았던 영수증 정리 방법을 통해 정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수증의 경우에도 중요도 여부가 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지갑이 뚱뚱해서 고민이셨다면 오늘 알아본 방법을 통해 지갑을 정리해 보시길 바랍니다.
하나. 지갑 안에 최대한 필요한 것만 넣습니다.
둘. 지갑 안에 있는 영수증을 꺼내서 영수증은 따로 정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