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회사 업무로 인해 자주 사용하는 엑셀~ 여러분께서는 엑셀을 사용하면서 어려움을 느끼신 적이 있으신가요? 없으신가요?
저 뜻밖의 행운은 난관에 부딪힌 적이 많습니다. 엑셀~! 겉으로는 쉬워보지만 결코 쉬운 내용이 아니죠.
그럼 저와 함께 엑셀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정복해 나가보실까요? GOGOGO~!
1. 엑셀의 기초 - 시작과 종료
가장 기본적으로 엑셀을 시작하는 방법은
① [시작] 메뉴를 클릭합니다.
② [모든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③ [Microsoft Office]를 클릭합니다.
④ [Microsoft Excel 2010]을 클릭합니다.
엑셀을 시작하는 방법이 위의 방법 말고는 없는 것일까요?
엑셀을 시작하는 또다른 방법은 위의 ④에서 [Microsoft Excel 2010]을 클릭하기 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합니다.
[보내기]를 클릭한 후,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 그러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엑셀 아이콘]을 더블 클릭합니다.
엑셀을 종료하는 방법은 엑셀 화면에서 [X] 버튼을 클릭합니다.
오늘은 엑셀의 기초인 시작하는 방법과 종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쭈~욱 함께 엑셀을 정복해서 엑셀을 마스터 하자구요~!
반응형
'IT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함수 쉽게 사용하기 (0) | 2013.08.27 |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표 작성하기 (0) | 2013.08.23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셀 분리하기 (2) | 2013.08.22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수식에 설명붙이기 (0) | 2013.08.21 |
[직장인을 위한 엑셀] - 데이터를 셀에 숨기기 (0) | 2013.08.20 |
[직장인을 위한 엑셀] - 데이터 입력값 제한하기 (0) | 2013.08.19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하이퍼링크 지우기 (0) | 2013.08.16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공백 지우기 (0) | 2013.08.14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자동으로 엑셀에 숫자 입력하기 (3) | 2013.08.13 |
[직장인을 위한 엑셀 TIP] - 숫자 앞에 0 입력하기 (0) | 2013.08.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