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엑셀

[엑셀 2010 29편] COUNTA 함수를 엑셀 문서에 활용하기

뜻밖의 행복 2014. 8. 25.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뜻밖의 행운입니다.

 

엑셀 2010 문서를 이용하여 이전에 countblank라는 함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countblank 함수에 대한 기억을 되살리자면
countblank 함수란, 지정한 셀의 범위에서 비어있는 셀이 몇 개인지~ 그 수를 count하는 함수였습니다.

 

그렇다면 countblank 함수와는 반대로 비어있지 않은 셀이 몇 개인지는 어떻게 셀 수 있을까요?
한마디로 내용이 입력된 셀이 몇 개인지를 count하는 것입니다.

 

바로 COUNTA라는 함수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COUNTA 함수는 지정한 셀의 범위에서 비어있지 않은 셀이 몇 개인지~ 그 수를 세는 함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엑셀 2010 문서를 이용하여 COUNTA 함수를 통해
내용이 입력된 셀이 몇 개인지를 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분노3 저번달에 외부에서 점심을 몇 번 먹었는지 확인을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쉽게 확인을 할 수 있을까요?

 

wassap 엑셀 2010 문서에서 COUNTA 함수를 이용하면 쉽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엑셀 2010 29편, COUNTA 함수를 엑셀 문서에 활용하기

 

COUNTA 함수를 이용하면 셀을 일일이 세지 않아도 쉽게 count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내용이 입력되어 있는 셀에 한해서만 count를 할 수 있는데요.

 

이번 기회를 통해 counta 함수와 countblank 함수를 함께 활용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엑셀 2010 문서에서 COUNTA 함수를 이용하여 내용이 입력된 셀이 몇 개인지를 세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COUNTA 함수를 이용하는 방법

 

① COUNTA 함수의 결과값을 입력할 셀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엑셀 2010

 

 

 

② =COUNTA( 를 입력합니다.

 

엑셀함수

 

 

③ COUNTA 함수를 적용할 셀의 범위를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지정해줍니다.
▼ 아래에서는 지난달에 대해 COUNTA 함수를 적용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범위를 지정하였습니다.
→ B열 범위가 위 ②에서 입력한 함수란에 자동으로 입력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COUNT 함수

 

 )를 입력합니다.

 

excel 2010

 

⑤ [Enter]를 칩니다.

 

 

⑥ 아래와 같이 지정한 셀의 범위에서 내용이 입력된 셀이 몇 개인지, 그 결과값이 계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UNTA 함수

 

 

 

그동안 COUNTBLANK 함수에 대해서만 알고 계셨나요?

 

이번 기회를 통해 앞으로 여러분께서도 엑셀 2010 문서에서 COUNTA 함수를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오늘 배운 엑셀 내용 동영상 강의로 복습하기!!

 

 

 


반응형